평창 은메달 아유무와 동생 가이슈…루카는 형제 아닌데 성 한자까지 같아
[올림픽] 하프파이프 주름잡는 일본의 히라노 '2+1' 형제
'히라노가 세 명이네. 형제들인가?'
9일 예선을 치른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남자 하프파이프 출전 선수 명단을 보면 이런 의문이 들 법하다.

절반은 맞고 절반은 틀리다.

아유무(24)와 가이슈(20), 두 명은 형제이지만, 루카(20)는 이들과 '남남'이기 때문이다.

아유무·가이슈 형제와 루카의 성은 한자까지 같다.

'평평할 평(平)'과 '들 야(野)' 자를 쓴다.

[올림픽] 하프파이프 주름잡는 일본의 히라노 '2+1' 형제
유럽과 북미의 스노보드 팬들은 물론 일본 팬들까지 종종 그들 모두가 형제인 것으로 착각하곤 한다.

이들을 함께 다룬 해외 기사에서 루카가 다른 둘과 형제 사이가 아니라는 점이 늘 언급되는 것도 그래서다.

너나 할 것 없이 실력도 출중하다.

올 시즌 국제스키연맹(FIS) 월드컵 하프파이프 랭킹에서 아유무와 루카가 각각 1, 2위에, 가이슈가 7위에 올라있다.

아유무는 이미 올림픽에서 '톱 레벨'의 실력을 증명한 스노보드계의 '슈퍼스타'다.

[올림픽] 하프파이프 주름잡는 일본의 히라노 '2+1' 형제
열다섯 살이던 2013년 X게임 데뷔 무대에서 하프파이프 은메달을 거머쥐며 팬들을 놀라게 하더니 2014년 소치 대회와 2018년 평창 대회에서 연달아 은메달을 따냈다.

아유무는 '스노보드 황제' 숀 화이트(미국)의 후계자로 언급되는 선수 중 단연 첫손에 꼽힌다.

가이슈는 아유무를 따라 스노보드를 시작했다고 한다.

2018년 주니어 세계선수권에서 동메달을 따내며 주목받은 가이슈는 FIS 월드컵 첫 시즌인 2020시즌을 9위로 마쳐 성인 무대에도 안착했다.

올해 X게임에서는 형제가 하프파이프 은메달과 동메달을 휩쓸었다.

아유무가 은메달을, 가이슈가 동메달을 차지했다.

[올림픽] 하프파이프 주름잡는 일본의 히라노 '2+1' 형제
루카는 일본에서 아유무 버금가는 인기를 누리는 스노보더다.

'2인자' 이미지가 강하지만 과감하게 난도 높은 기술을 성공시켜 아유무보다 시상대 높은 곳에 서는 경우가 적잖다.

올 시즌 첫 월드컵 대회에서도 루카가 히라노를 제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평창 대회 이후 가이슈와 루카의 기량이 급성장하면서 이들 '3명의 히라노'가 시상대를 점령하다시피 하는 국제대회가 많아졌다.

일본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대표팀의 무라카미 다이스케 코치는 "셋 다 매우 열심히 훈련하고, 서로의 경쟁심을 자극하면서 기량 향상의 선순환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말했다.

[올림픽] 하프파이프 주름잡는 일본의 히라노 '2+1' 형제
다른 나라 선수들은 이들이 고난도 기술을 성공시키기 위한 팁을 공유하고, 서로 밀고 끌어주는 모습을 보며 부러워한다.

루카는 최근 AP통신과 인터뷰에서 "나는 아유무, 가이슈와 형제나 다름없이 지낸다.

우리는 가족이다"라면서 "하지만 슬로프에 나가면 셋 모두 서로를 견제하며 경쟁심을 불태운다"고 말했다.

셋 모두가 이날 열린 베이징 올림픽 예선을 통과했다.

아유무는 당당히 1위에 올랐고, 루카와 가이슈는 각각 3위와 9위를 했다.

여기에 6위를 한 도쓰카 유토까지 총 4명의 일본 선수가 예선 상위 12명이 경쟁하는 결승에 진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