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매체 평점도 팀 내 최고 수준
1골 1도움으로 리그 3연승 이끈 손흥민 '킹 오브 더 매치' 선정
2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하고 도움도 작성하며 토트넘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연승에 앞장선 손흥민(29)이 리그 공식 홈페이지와 현지 매체에서 활약을 인정받았다.

손흥민은 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노리치시티의 2021-2022 EPL 15라운드 경기가 끝난 뒤 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투표로 뽑는 최우수선수 격인 '킹 오브 더 매치'로 선정됐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전반 10분 루카스 모라와의 패스 플레이로 선제 결승 골의 도움을 기록했고, 후반 32분엔 3-0을 만드는 쐐기 골을 터뜨렸다.

손흥민은 2일 브렌트퍼드와의 14라운드 한 골을 넣은 데 이어 2경기 연속 골 맛을 보며 시즌 전체 7골(리그 6골)을 기록했다.

여기에 후반 22분엔 코너킥으로 다빈손 산체스가 넣은 추가 골의 시작점 역할을 하는 등 팀의 세 골 과정에 모두 관여하는 활약을 펼쳤다.

그 덕에 토트넘은 3-0으로 완승, 리그 3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손흥민은 2만2천596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78.8%의 압도적인 지지로 '킹 오브 더 매치'를 차지했다.

브렌트퍼드전에 이어 2경기 연속 '킹 오브 더 매치' 투표에서 당당히 1위에 올랐다.

손흥민은 풋볼런던 평점에선 모라와 더불어 팀 내 최고점인 9점을 받았다.

이 매체는 손흥민에 대해 "경기 내내 무언가 만들어내려고 노력했다"고 평가했다.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선 모라(8.7점)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8.3점을 얻었다.

스카이스포츠는 모라에게만 평점 8점을 매겼고, 손흥민을 비롯한 대다수 토트넘 선발 선수들에겐 7점을 부여했다.

'맨 오브 더 매치'도 모라에게 줬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