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맨유, 31일 새벽 1시30분 EPL 10라운드
손흥민, 호날두와 EPL서 첫 맞대결…리그 5호골로 승리 조준
손흥민(29·토트넘)이 마침내 자신의 우상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6·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31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와 2021-2022시즌 EPL 10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이번 시즌 두 팀의 첫 맞대결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건 토트넘의 핵심 공격수 손흥민과 맨유의 '슈퍼스타' 호날두의 만남이다.

올해 8월 유벤투스(이탈리아)를 떠난 호날두가 12년 만에 맨유로 복귀하면서 두 선수가 EPL에서 마주하게 됐다.

손흥민은 그간 여러 차례 호날두가 우상이라고 밝혀 왔다.

올해 1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스포츠의 '라스트 파이브'(The Last Five) 인터뷰에서 5분이 주어진다면 누구를 만나겠느냐는 질문에 "호날두를 만나 축구와 관련한 진솔한 대화를 나누고 싶다"고 답하기도 했다.

손흥민과 호날두의 대결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호날두가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에서 뛰던 2017-2018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 처음 만났는데, 당시 손흥민이 후반 44분 교체로 출전해 오랜 시간을 함께 뛰지는 못했다.

2019년에는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ICC) 토트넘-유벤투스전에서 마주쳤고, 두 선수 모두 선발로 출전해 45분간 대결했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골대를 한 차례 강타했고, 유벤투스 소속이던 호날두는 골 맛을 봤다.

손흥민, 호날두와 EPL서 첫 맞대결…리그 5호골로 승리 조준
이제 리그에서 호날두와 만나는 손흥민은 31일 롤모델을 넘어설 준비를 한다.

현재 토트넘 내 최다 득점자(4골)로 EPL 득점 공동 5위인 손흥민은 맨유전에서도 팀의 공격을 책임져야 한다.

그는 28일 열린 번리와 카라바오컵(리그컵) 16강전에서 교체로 출전해 후반에 24분만을 소화하며 체력도 비축했다.

올 시즌 정규리그에서는 손흥민이 8경기에 출전해 4골 1도움을 작성, 6경기에서 3골을 넣은 호날두보다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또 손흥민은 지난 시즌 맨유를 상대로 강세를 보였다.

지금까지 공식전에서 총 13차례 맨유를 상대하며 3골 2도움을 올렸는데, 이 중 3골 1도움이 지난 시즌 정규리그에서 나왔다.

지난해 10월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원정 경기에서 2골 1도움을 몰아쳐 맨유에 1-6 패배를 안겼고, 올해 4월 홈 경기에서도 한 골을 뽑아냈다.

이번 시즌에도 기세를 몰아 손흥민은 맨유전에서 자신의 리그 5호 골을 조준한다.

손흥민이 이 경기에서 '단짝' 해리 케인과 골을 합작한다면 프랭크 램퍼드-디디에 드로그바(첼시)의 EPL 역대 최다 골 합작(36골) 타이기록도 쓰게 된다.

손흥민, 호날두와 EPL서 첫 맞대결…리그 5호골로 승리 조준
토트넘과 맨유 모두 승리가 간절하다.

리그 6위(승점 15) 토트넘은 올 시즌 상승 기류에 제대로 올라타지 못하고 있다.

시즌 초 3연승 뒤 3연패에 빠졌고, 다시 2연승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듯하다가 직전 9라운드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 0-1로 패했다.

무엇보다 9경기에서 9득점에 그쳐 속 시원한 다득점 승리가 필요한 때다.

EPL 7위(승점 14) 맨유는 2연패를 포함해 최근 리그 4경기에서 1무 3패로 승리가 없다.

특히 25일 '라이벌' 리버풀과 홈경기에서 0-5로 대패해 자존심에 상처를 입었다.

불안한 흐름 속에 누누 이스피리투 산투 토트넘 감독과 올레 군나르 솔셰르 맨유 감독은 경질설에도 시달린다.

분위기 반전을 노리는 두 팀은 승점 3을 놓고 물러설 수 없는 경쟁을 펼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