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 수도권 경기, 21일부터 접종완료자 '관중 20% 입장'
프로농구 수도권 경기에도 오는 21일부터 총 수용 규모의 20%까지 관중 입장이 허용된다.

프로농구를 주관하는 KBL은 15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21일 안양체육관에서 열리는 안양 KGC인삼공사-서울 SK전부터 수도권에서도 수용 규모의 20%까지 관중이 입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이날 정부가 18일부터 거리두기 4단계 지역에서도 스포츠 경기 관람의 경우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 실내는 수용 규모의 20%, 실외는 30%까지 입장을 허용하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조정안을 발표한 데 따른 것이다.

프로농구 2021-2022시즌은 지난 9일 개막한 가운데 수도권에 홈구장이 있는 SK, 인삼공사, 서울 삼성, 고양 오리온, 수원 kt 5개 구단은 홈 경기를 무관중으로 치러왔다.

입장권 예매는 KBL 통합 홈페이지(www.kbl.or.kr)에서 전 구단 동일하게 진행된다.

KBL 및 10개 구단은 관중 입장이 확대 시행돼도 좌석 간 거리두기, 경기 관람 중 마스크 착용, 관람석 취식 금지 등은 안전한 리그 운영을 위해 종전과 같이 적용해 운영한다.

비수도권 구단의 경우 연고 지역 지방자치단체 협의를 통해 구단별 추가 수용률을 발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