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25·울버햄프턴)이 절정의 경기력으로 프리미어리그 성공 시대의 시작을 알렸다.

황희찬은 2일(현지시간) 영국 울버햄프턴의 몰리뉴 경기장에서 열린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7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홈 경기에 선발 출전해 선제골과 결승골을 터뜨리며 2-1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달 데뷔전에서 첫 골을 넣은 뒤 정규리그 세 경기 만이다. 이날 승리로 울버햄프턴은 홈 무득점 3연패를 끊어내며 10위(승점 9)로 올라섰다.

폭우 속에 진행된 이날 경기에서 황희찬은 3-4-3 포메이션의 왼쪽 공격수로 나섰다. 경기 내내 활발한 움직임으로 상대 수비진을 흔들었고 스트라이커 라울 히메네스(30)와 찰떡 호흡을 선보였다.

전반 20분 히메네스가 침투 패스를 찔러주자 황희찬이 수비수 2명을 돌파해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을 뚫었다. 울버햄프턴은 전반 41분 제프 헨드릭에게 동점골을 내줬다. 이후 뉴캐슬이 후반까지 기세를 올리며 압박했지만 황희찬과 히메네스가 이를 차단했다.

후반 13분 히메네스가 찔러준 공을 잡은 황희찬이 빠르게 골지역 왼쪽을 돌파했고, 수비수를 앞에 두고 왼발 슈팅을 골대 오른쪽 구석으로 날려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울버햄프턴은 1골 차 우세를 지켜냈고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지었다.

경기가 끝난 뒤 황희찬은 “세계 최고의 무대인 프리미어리그에서 뛸 수 있어 행복하다. 하루하루 즐기며 운동하고 있다”고 말했다. 브르누 라즈 울버햄프턴 감독도 “황희찬은 ‘톱 플레이어’”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황희찬은 이 경기에서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됐다. EPL 사무국에 따르면 황희찬은 1만167명이 참여한 팬 투표에서 64.3%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자신의 두 골을 도운 히메네스(18.8%)에게 크게 앞섰다.

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