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완·윌리안 '장군멍군'…이랜드·경남 무승부
'박동진 결승골' K리그2 김천, 5연승 질주…'승격 보인다'(종합)
프로축구 K리그2 김천상무가 5연승을 내달리며 승격에 크게 한 걸음 더 다가섰다.

김천은 2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1 32라운드 홈 경기에서 후반 33분 터진 박동진의 결승 골을 지켜 안산 그리너스를 1-0으로 제압했다.

최근 5연승을 포함해 12경기 무패(9승 3무) 신바람을 이어간 김천은 승점 63을 쌓아 정규리그 4경기를 남기고 선두를 굳게 지켰다.

김천은 이날 전남 드래곤즈와 32라운드를 치르는 2위 FC안양(승점 54)과의 격차를 일단 승점 9로 벌렸다.

반면 최근 2연승의 상승세가 끊긴 안산은 승점 37로 7위에 머물렀다.

김천은 전반 70%대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유효 슈팅 3개를 포함해 슈팅 9개를 퍼부으며 압도했으나 0의 균형이 제법 길게 이어졌다.

전반을 슈팅 하나도 없이 버텨낸 안산은 후반전 시작 2분 만에 페널티 아크 바로 뒤 좋은 위치에서 두아르테의 왼발 슛이 골대 왼쪽으로 빗나가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후반 5분 미드필더 문지환, 29분 수비수 김용환이 연이어 부상으로 빠지는 변수 속에 김천은 후반 33분 박동진의 천금 같은 결승 골로 웃었다.

오른쪽 코너킥 이후 고승범의 헤딩이 안산 이승빈 골키퍼에게 막혔으나 바로 앞 혼전 상황에서 박동진이 어렵게 머리로 밀어 넣은 것이 오랜 비디오 판독(VAR) 끝에 득점으로 인정됐다.

박동진은 이번 시즌 팀 내 최다에 해당하는 시즌 8호 골을 터뜨려 연승을 이끌었다.

서울 잠실올림픽주경기장에서는 서울 이랜드와 경남 FC가 1-1로 비겼다.

홈 팀 이랜드가 전반 19분 유정완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으나 전반 추가 시간 경남이 윌리안의 시즌 10호 헤딩 골로 균형을 맞췄다.

경남은 5위(승점 39)로 한 계단 올라서긴 했으나 하위권 팀 이랜드를 상대로 승점 1을 따내는 데 그쳐 플레이오프 진출권 추격에 난항을 겪었다.

3경기째 무승(2무 1패)이 이어진 이랜드는 승점 34로 9위를 지켰다.

이랜드로선 2015년 창단부터 홈구장으로 쓰던 잠실올림픽주경기장을 리모델링 공사로 비우기 전 마지막 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한 게 아쉬웠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