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 역전 2점포·남태혁 쐐기 투런포…SSG, 삼성전 4연패 탈출
SSG 랜더스가 결정적인 홈런 2방을 앞세워 승률 5할에 복귀하고 5위를 맹추격했다.

SSG는 28일 대구 삼성 라이온즈파크에서 벌어진 2021 신한은행 쏠(SOL)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의 방문 경기에서 7-2로 이겼다.

최근 2연패와 삼성전 4연패를 끊은 SSG는 56승 9무 56패를 거뒀다.

최정 역전 2점포·남태혁 쐐기 투런포…SSG, 삼성전 4연패 탈출
1회말 오재일에게 선제 솔로 홈런을 맞고 끌려가던 SSG는 5회초 2사 1, 3루에서 나온 이재원의 내야 안타로 1-1 동점을 이뤘다.

이어 6회 구원 등판한 삼성 두 번째 투수 노성호를 제물로 4점을 뽑아 승패를 갈랐다.

추신수의 볼넷과 보내기 번트로 얻은 1사 2루에서 최정이 좌중간 펜스를 넘는 역전 투런 아치를 그렸다.

시즌 28호 홈런으로 최정은 나성범(NC 다이노스)과 더불어 이 부문 공동 1위로 올라섰다.

한유섬의 내야 땅볼과 노성호의 폭투로 이어간 2사 2루에선 남태혁이 노성호의 높은 체인지업을 힘으로 끌어당겨 다시 왼쪽 스탠드에 꽂히는 2점 홈런을 날렸다.

삼성은 7회말 볼넷과 SSG 유격수 박성한의 포구 실책으로 무사 1, 2루 찬스를 잡고, 김동엽의 인필드 플라이 때 SSG 포수 이재원이 타구를 놓쳐 1사 2, 3루로 기회를 이었지만, 후속타 불발로 한 점도 추가하지 못했다.

SSG는 9회 대타 김강민의 희생플라이와 삼성 좌익수 김동엽의 실책을 묶어 두 점을 보태 멀리 달아났다.

SSG 선발 투수 조영우는 5이닝 1실점 호투로 승리를 따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