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승 1패서 8일 분수령이 될 3국 격돌
'챔피언' 신진서, 쏘팔코사놀 결승 2국서 박정환에 설욕
'디펜딩 챔피언' 신진서 9단이 제2기 쏘팔코사놀 최고기사결정전에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신진서는 6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K바둑 스튜디오에서 열린 쏘팔코사놀 도전 5번기 제2국에서 박정환 9단에게 199수 만에 흑 불계승 했다.

전날 1국에서 패했던 신진서는 이로써 1승 1패로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한국 바둑 랭킹 1위인 신진서와 2위 박정환은 지난해 이 대회 결승에서도 대결을 벌여 신진서가 3-0으로 완승을 거두고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신진서는 2국에서 우변에 큰 모양을 펼친 후 침입한 백 대마를 총공격했다.

매서운 공격에 시달리던 박정환의 백 대마는 흑진에서 살기는 했지만, 상대 외벽을 너무 두텁게 만들어 준 탓에 패색이 짙어졌다.

이후 박정환은 실점을 만회하기 위해 총력전을 펼쳤으나 역전에는 실패했다.

신진서는 이날 승리로 박정환과의 통산 상대 전적에서 19승 18패로 다시 앞섰다.

신진서는 대국 후 "중반 공격이 좀 잘 풀리면서 괜찮다고 생각했다"라며 "마지막엔 사실 몇 집 좋은지 계속 헷갈렸는데 정리가 다 되면서 승리를 확신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박정환은 "너무 어려운 바둑이었는데 (초반) 서두른 게 결과적으로 안 좋았다"라고 패인을 분석했다.

두 선수가 1승 1패를 기록한 가운데 타이틀 승부의 분수령이 될 제3국은 하루 휴식을 가진 뒤 8일 열린다.

쏘팔코사놀 최고기사 결정전 우승 상금은 7천만원, 준우승 상금은 2천만원이다.

제한 시간은 각자 2시간에 1분 초읽기 3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