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사춘기' 겪었다는 고진영 "에비앙에서 올림픽 예습"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7개월 가까이 이어진 우승 갈증을 씻어낸 고진영(26)은 "그동안 '골프 사춘기'를 겪었다"고 털어놨다.

5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더 콜로니의 올드 아메리칸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LPGA 투어 볼런티어스 오브 아메리카 클래식에서 우승한 고진영은 우승 인터뷰에서 "지난 몇 대회 동안은 '골프 사춘기' 같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버디만 하면 그다음에 공의 바운드가 좋지 않거나 무언가를 맞고 나가는 등의 불운이 있었다.

그래서 심리적으로 매우 힘들었었다.

스윙이나 공 맞는 것, 퍼팅은 잘 됐는데 뭔가 될 듯하면서 안되니까 마음이 힘들었다"고 고진영은 우승 없이 보낸 지난 10개 대회를 돌아봤다.

고진영은 "그때 그냥 '아, 골프 사춘기가 왔구나' 하면서 받아들이려고 노력했고 '사춘기 또한 나쁘지 않다.

어떻게 하면 더 잘 할 수 있고, 향상된 선수가 될 수 있을까'를 고민했던 시기였다"면서 "7월이 되자마자 이렇게 좋은 일이 생겨서 기분 좋다"고 반등을 반겼다.

늘 애틋한 가족 사랑을 표현하는 고진영은 "1라운드를 치른 날이 마침 아버지 생신이었다.

좋은 생신 선물을 드렸다"고 기뻐했다.

특히 고진영은 넉 달 전에 타계한 할머니를 떠올리며 잠시 눈시울을 붉혔다.

18번 홀 그린에서 챔피언 퍼트를 넣고 하늘을 올려다보며 복받친 감정을 추슬렀던 고진영은 "할머니가 천국 가신 지가 4개월이 넘었다.

한국에 갈 수 없던 상황이었기 때문에 입관도 못 봤다.

할머니 생각도 많이 났다.

할아버지와 할머니 두 분이 지금은 천국에서 보고 계실 걸 생각하니까 뭉클했고, 분명히 좋아하실 거라는 생각도 들었다"고 말했다.

물론 우승 없이 보낸 7개월 동안 마음고생도 챔피언 퍼트 직후 주마등처럼 지나갔다면서 "지난 몇 개 대회에서 힘들면서, 어떻게 내가 가지고 있는 걱정과 염려를 내려놓고 경기할 수 있을까 기도를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고진영은 다음 목표가 도쿄 올림픽 금메달임을 내비쳤다.

도쿄 올림픽 이전에 4차례 LPGA투어 대회가 열리지만 22일 개막하는 메이저대회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만 뛰고 도쿄 올림픽에 출전할 예정이라고 일정을 밝혔다.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에 앞서 열리는 2개 대회를 모두 건너뛰고 체력 보강과 스윙을 보완할 계획이다.

그는 "에비앙 챔피언십에 나가기 전까지는 체력이나 스윙 감각 같은 부분을 좀 더 완벽하게 보완하겠다.

(에비앙 챔피언십을 올림픽) 시험 무대라고 생각하겠다.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이것저것 시도를 해본 후에 일본으로 건너갈 생각"이라고 밝혔다.

대회 3일째 경기에서 2라운드 잔여 경기를 포함해 32홀을 돌았던 고진영은 "체력 훈련을 많이 해야겠다는 걸 느꼈다.

체력이 많이 떨어졌고, 나이가 좀 들어서 회복력이 떨어진다고 느꼈다.

너무 힘드니까 잠도 잘 못 자고 몸이 지쳤다.

어찌 보면 정신이 육체를 지배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