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두 번의 만루서 적시타 없이 4득점…KIA 상대로 5연승
LG 트윈스가 KIA 타이거즈와의 주말 홈 3연전을 쓸어 담고 선두를 질주했다.

LG는 20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치른 2021 신한은행 쏠(SOL) KBO리그 홈경기에서 KIA를 6-0으로 눌렀다.

LG는 KIA전 5연승과 함께 최근 4연승을 내달렸다.

KIA는 4연패를 당했다.

LG의 팀 타율은 9위(0.249)로 8위 KIA(0.254)보다도 낮지만, 주축이 빠진 KIA 타선보다 무게감은 나았다.

LG는 경기 초반 두 번의 만루 찬스에서 적시타 없이 4점을 뽑아 승기를 잡았다.

1회말 볼넷 2개와 안타 1개로 잡은 무사 만루에서 채은성이 내야 뜬공으로 물러난 뒤 오지환이 우익수 쪽 희생플라이로 3루 주자를 홈에 불러들여 선취점을 냈다.

LG는 2회 KIA 선발 투수 차명진의 제구 난조 덕분에 3점을 쉽게 보탰다.

볼넷 2개로 이어간 무사 1, 2루에서 김용의의 보내기 번트 때 2루 주자가 3루에서 포스 아웃됐지만, 홍창기의 우전 안타로 다시 베이스를 꽉 채웠다.

차명진은 곧이어 이형종, 김현수에게 연속 밀어내기 볼넷을 허용해 2점을 거저 줬다.

채은성은 바뀐 투수 이승재를 상대로 4-0으로 달아나는 희생플라이를 날렸다.

LG, 두 번의 만루서 적시타 없이 4득점…KIA 상대로 5연승
LG의 샛별 문보경은 5회말 KIA 세 번째 투수 박준표의 투심 패스트볼을 잡아당겨 총알처럼 뻗어가 우측 담을 넘기는 2점 아치로 쐐기를 박았다.

KIA도 1회초 안타 2개와 볼넷으로 1사 만루 기회를 잡았지만, 프레스턴 터커의 1루수 땅볼 때 3루 주자가 홈에서 잡힌 뒤 김민식이 삼진으로 돌아서 밥상을 걷어찼다.

2회초 2사 1, 2루에선 김태진의 짧은 좌전 안타 때 2루 주자 최정용이 홈을 파다가 잡힌 뒤 LG 선발 투수 케이시 켈리에게 묶여 더는 주자를 득점권에 보내지 못했다.

켈리는 6이닝 동안 안타 6개를 맞고 볼넷 2개를 주고도 무실점으로 역투해 4승(3패)째를 거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