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SSG, 새 외국인 투수 가빌리오 영입…르위키와 작별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새 외국인 투수 샘 가빌리오(31)를 영입했다.

SSG는 5일 "미국프로야구 텍사스 레인저스 소속의 우완 투수 가빌리오를 계약금 10만달러, 연봉 24만6천달러 등 총액 34만6천달러에 영입했다"고 밝혔다.

가슴 근육 부상을 당한 아티 르위키와는 작별한다.

SSG 구단은 5일 KBO에 르위키의 웨이버 공시를 요청했다.

SSG는 "5월 미국 마이너리그 트리플A 개막에 맞춰 해외 스카우트 담당자를 미국 현지에 파견했다"며 "5월 29일 대전 한화 이글스전에서 르위키가 부상을 당해 최소 4주의 결장이 예상된다.

선발진의 신속한 보강을 위해 외국인 선수 교체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SSG, 새 외국인 투수 가빌리오 영입…르위키와 작별
가빌리오는 2011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5라운드에서 지명돼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2017년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메이저리그 데뷔에 성공한 그는 이후 캔자스시티 로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선발과 불펜을 오가며 빅리그 무대에 섰다.

가빌리오의 빅리그 개인 통산 성적은 4시즌 98경기(선발 37경기) 296⅔이닝, 11승 18패 평균자책점 4.88이다.

올해에는 메이저리그 무대에서 뛰지 못했다.

SSG는 "제구력과 변화구가 장점인 가빌리오는 평균 시속 143㎞의 투심과 135㎞의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등 다양한 구종를 보유했다.

땅볼유도 능력이 뛰어나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효과적인 투구를 할 수 있다"고 기대했다.

가빌리오는 "한국에서 선수생활을 할 기회를 준 SSG 랜더스와 원소속팀 텍사스에 감사하다.

이른 시일 내 팀에 합류해 SSG가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가빌리오는 계약 절차와 비자 신청을 마무리한 뒤 입국할 예정이다.

SSG는 토종 에이스 박종훈이 팔꿈치 수술을 받기로 했고, 우완 문승원도 팔꿈치 검진을 위해 미국으로 떠났다.

선발진 보강을 위해 가장 빠른 길은 외국인 선수 교체였다.

SSG 구단은 교체 작업을 서둘렀고, 가빌리오 영입에 성공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