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선두 SSG, 르위키 조기강판 악재에도 한화에 완승
승부의 세계는 냉정했다.

프로야구 선두 SSG 랜더스는 김태균의 은퇴식 날 한화 이글스를 완파하고 1위 자리를 지켰다.

선발 투수 아티 르위키의 조기 강판 악재를 딛고 거둔 승리라 더 특별했다.

SSG는 29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신한은행 2021 SOL KBO리그 한화전에서 6-2로 승리했다.

SSG는 2회 최주환의 볼넷과 상대 선발 배동현의 보크로 얻은 2사 2루 기회에서 이재원이 좌중간 적시타를 터뜨려 선취점을 얻었다.

SSG는 2회말 르위키가 어깨 통증을 느껴 조기 강판했지만, 구원등판한 장지훈이 삼자범퇴로 막으면서 큰 위기를 넘겼다.

위기 다음엔 기회가 오는 법. SSG는 3회초 최지훈의 볼넷과 제이미 로맥의 좌중간 안타, 추신수의 볼넷으로 만루 기회를 만든 뒤 상대 팀 바뀐 투수 김종수의 폭투 때 3루 주자 최지훈이 홈을 밟았다.

3회말 한 점을 내준 SSG는 4회 1사 1, 2루에서 로맥이 좌중간 적시 2루타를 터뜨려 4-1로 도망갔다.

6회엔 1사 3루에서 박성한이 상대 팀 네 번째 투수 김범수를 상대로 깨끗한 우전 적시타를 터뜨렸다.

이후 최주환의 우전 안타와 한유섬의 희생타로 점수 차를 5점으로 벌렸다.

SSG는 6회말 한 점을 내줬지만, 김태훈, 김상수, 서진용이 1이닝씩 책임지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SSG 장지훈은 갑작스러운 등판에도 흔들리지 않고 3이닝을 1피안타 1볼넷 1탈삼진 1실점으로 막으며 데뷔 첫 승을 거뒀다.

타선에선 로맥이 3타수 2안타 2볼넷 2타점으로 활약했다.

한화는 팀 2안타 빈공 속에 무릎을 꿇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