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강원, 수원FC와 0-0 무승부…7경기 무승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가 수원FC와 홈에서 비겨 7경기째 무승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했다.

강원은 15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16라운드 홈 경기에서 수원FC와 0-0으로 비겼다.

강원은 10라운드 수원FC와 경기에서 진 것을 시작으로 7경기째(4무 3패) 승리를 맛보지 못했다.

수원FC는 연속 무패를 3경기째 이어갔으나 창단 첫 1부 리그 3연승은 불발됐다.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강원은 좌우 윙백 신창무와 임창우, 공격수 실라지를 앞세워 공세를 펼쳤으나 좀처럼 득점에 이르지 못했다.

문전에서 좀처럼 호흡이 맞지 않았다.

웅크리다 역습으로 득점을 노리던 수원FC 역시 공격 전환이 빠르지 못했다.

전반 41분 양동현의 크로스에 이은 라스의 헤더는 골키퍼 이범수의 선방에 막혔다.

수원FC는 후반 시작과 함께 양동현을 빼고 발 빠른 측면 요원 나성은을 투입, 공격의 활력을 키웠다.

후반 25분에는 라스의 땅볼 크로스에 이은 조유민의 문전 슬라이팅 슈팅이 이범수에게 막혔다.

강원도 후반 24분 투입한 김대원을 앞세워 득점을 노렸지만 마찬가지로 성과를 내지는 못했다.

후반 44분에는 임창우가 골지역 오른쪽에서 날린 강력한 슈팅이 골키퍼 박배종의 손을 스친 뒤 크로스바를 강하게 때리며 이쉬움에 땅을 쳤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