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샘프턴전서 토트넘 2-1 승리 이끌어
'역전 PK골' 손흥민, 평점 2위…최고점은 동점골 넣은 베일
자신의 정규리그 한 시즌 최다 골 기록을 경신하고, 토트넘에는 승리를 안긴 손흥민(29)이 평점도 후하게 받았다.

손흥민은 22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9라운드 사우샘프턴과 순연 경기에 선발 출전해 막판 페널티킥 결승골을 넣어 2-1 승리를 완성했다.

세르히오 레길론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후반 45분 침착하게 득점으로 마무리했다.

이로써 올 시즌 15호 골을 기록한 손흥민은 토트넘 이적 뒤 두 번째 시즌이던 2016-2017시즌 넣은 14골을 넘어 자신의 EPL 한 시즌 최다골 기록을 새로 썼다.

'역전 PK골' 손흥민, 평점 2위…최고점은 동점골 넣은 베일
손흥민은 이날 다소 지쳐 보였으나 몇 차례 번뜩이는 움직임으로 '클래스'를 보여줬다.

후반 30분에는 레길론의 패스를 받아 골지역 정면에서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그러나 비디오판독(VAR) 끝에 앞서가던 루카스 모라가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었다는 판정이 나와 아쉬움을 삼켰다.

이보다 앞선 후반 15분 개러스 베일이 넣은 동점골의 시발점이 된 것도 손흥민의 백패스였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토트넘에서 두 번째로 높은 7.4점의 평점을 부여했다.

동점골을 넣은 베일에게는 가장 높은 8.8점을 매겼다.

EPL의 공식 팬 투표인 '킹 오브 더 매치'(King Of The Match)에서는 손흥민이 73.6%의 득표율로 '킹'에 올랐고, 베일이 13.9%로 뒤를 이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