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제주, 전남서 뛴 수비수 김주원 영입
프로축구 K리그1 제주 유나이티드가 전남 드래곤즈에서 뛴 수비수 김주원(30)을 영입했다고 31일 밝혔다.

포항 스틸러스 유스 출신으로 2013년 포항에서 프로에 데뷔한 김주원은 2017시즌을 앞두고 K리그2 전남으로 이적, 2018∼2019시즌 K리그2 아산 무궁화에서 군 복무하고 복귀한 뒤 지난 시즌까지 전남에서 활약했다.

K리그 통산 기록은 124경기 4골 2도움이다.

제주 구단은 "키 185㎝, 몸무게 80㎏의 다부진 체격을 보유한 김주원은 중앙 수비뿐 아니라 측면 수비도 소화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라며 "대인방어와 정교한 롱킥을 앞세운 빌드업이 좋아 빠른 공수 전환으로 경기를 장악하는 남기일 감독의 축구 스타일에도 부합하는 수비자원"이라고 설명했다.

김주원은 지난해 5월 하나원큐 K리그2 2020 2라운드에서 제주를 상대로 결승골을 기록하며 제주에 시즌 첫 패를 안기기도 했다.

남기일 감독은 "지난해에 아픔을 줬던 선수지만, 지금은 우리의 아픔(전력 공백)을 치료해 줄 좋은 선수"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김주원은 "제주는 수비가 좋은 팀이기 때문에 제주가 더 빛날 수 있게 온 힘을 다해 뛰고 싶다.

비록 합류가 늦었지만 빠르게 팀에 녹아들어 동료들과 시너지를 내고 싶고, 코칭스태프와 팬들에게 신뢰를 주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