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마이매이 말린스 홈구장 '론디포 파크'로 불린다
MLB 마이매이 말린스 홈구장 '론디포 파크'로 불린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마이애미 말린스의 홈구장 '말린스 파크'가 '론디포 파크'로 이름을 바꿨다.

31일(한국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마이애미 구단이 대출업체 론디포(LoanDepot)와 구장 명명권(naming rights)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자세한 계약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마이애미는 앞으로 수년간 론디포에 구장 명칭 사용권을 부여하기로 했다.

메이저리그 명예의 전당 유격수 출신인 데릭 지터 마이애미 구단 최고경영자(CEO)는 "기존 말린스 파크의 스폰서를 찾는 과정이 끝났다"며 "앞으로는 론디포 파크로 불릴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를 연고로 하는 마이애미의 홈구장은 메이저리그에서 업체 브랜드에 명명권을 부여하지 않은 구장 중 하나였다.

뉴욕 양키스의 양키스타디움,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다저스타디움 등은 구장 고유의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

에인절 스타디움(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 캠든 야드 앳 오리올 파크(볼티모어 오리올스), 내셔널스 파크(워싱턴 내셔널스), 펜웨이 파크(보스턴 레드삭스), 카우프먼 스타디움(캔자스시티 로열스) 등도 마찬가지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기반한 론디포는 올해 메이저리그 공식 모기지 업체 계약을 하고, 아메리칸리그·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도 후원하기로 하면서 메이저리그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