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각지에서 주요 프로골프 투어 대회들의 최종 라운드가 열린 1일(한국시간). 대회장에선 약속이나 한 듯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6·미국)를 상징하는 ‘레드&블랙’의 물결이 일었다. 최근 자동차 사고로 크게 다친 우즈의 쾌유를 빌며 동료 선수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오마주 행렬’에 동참했다.

이날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워크데이챔피언십,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푸에르토리코오픈,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게인브리지 LPGA 최종 라운드에서 가장 많이 눈에 띈 의상 조합은 붉은 셔츠와 검정 하의였다. 선수들은 같은 색상의 옷을 피하는 게 관행이지만 이날만큼은 우즈를 기리기 위해 마음을 모았다. 우즈는 대회 최종 라운드 때 항상 빨간 셔츠에 검정 바지를 입었다. 빨간색은 그가 다녔던 스탠퍼드대의 상징색이다.

은퇴 후 13년 만에 LPGA투어 정규 대회에 나선 ‘골프 여제’ 안니카 소렌스탐(51·스웨덴)은 검정 치마에 빨간 셔츠를 입고 최종 라운드를 치렀다.

WGC 워크데이챔피언십에선 로리 매킬로이(32·북아일랜드), 제이슨 데이(34·호주), 패트릭 리드(31·미국) 등이 약속이나 한 듯 검정 바지에 빨간 셔츠 차림으로 필드에 나왔다.

우즈도 동료들의 응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우즈는 자신의 재단 트위터를 통해 “오늘 TV를 틀었다가 빨간 셔츠 광경을 보고 너무나 큰 감동을 받았다”며 “역경을 이겨내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선수와 팬들에게 고맙다”고 밝혔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