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2021년 첫 선발 등판 김민규 "시합하고 싶었다" [울산:캠프톡]

[엑스포츠뉴스 울산, 김현세 기자] 두산 베어스는 3월 1일 울산 문수야구장에서 KT 위즈와 연습경기를 앞두고 있다. 상대 팀과 경기는 2021년 들어 처음이다.

선발 투수는 김민규다. 김민규는 작년 29경기 53⅓이닝 1승 2패 1세이브 평균자책점 4.89 이닝당출루허용(WHIP) 1.29를 기록했는데, 입단 첫 2년 동안 매년 1경기씩 뛰어 오다가 선발, 불펜 가리지 않고 잠재력을 터뜨렸다고 평가받았다. 플레이오프에서는 2경기 5⅔이닝 1승 1홀드 5탈삼진 무실점, 한국시리즈에서는 3경기 6⅓이닝 1세이브 2탈삼진 1실점을 기록했다.

김민규는 27일 `모레 선발 등판하게 됐다고 듣고 긴장했는데, 빨리 시합하고 싶었다. 연습경기니까 준비하고 있는 것 몇 가지 점검해 보고 싶다`며 `연습경기이기는 하지만 2021년 첫 경기부터 강팀과 붙게 됐다. 힘이 조금 들어갈 것 같은데, 그래도 내 것 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그는 국내 선발 세 자리를 두고 경쟁하고 있다. 작년 5월 24일 대구 삼성과 경기 때 시즌 첫 등판 했는데, 아웃 카운트를 못 잡고 7실점 뒤 바뀌었다가 하루 뒤 2군에 갔다. 그러나 기죽지 않고 재정비해 와 그 뒤 1군에 오래 머물렀다. 그리고 포스트시즌 경험까지 했다. 김민규는 `최고의 순간이 매 경기 경신되는 것 같다`며 멋쩍어했었다. 그 경험은 올해 선발 자리를 두고 경합하는 데 바탕이 되고 있다.
두산 2021년 첫 선발 등판 김민규 "시합하고 싶었다" [울산:캠프톡]

김민규는 작년 2차 스프링캠프 MVP '미스터 미야자키'였다. 그런데 시즌 초는 스스로 기대 이하였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올해는 페이스 조절부터 보완 사항까지 꼼꼼하게 체크돼 있다.

그는 `아직 풀타임 경험이 없다 보니 체력 운동에 신경써 왔다. 작년 시즌 초 2군에 갔을 때 역시 내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꼈는데, 배영수 코치님께 구속뿐 아니라 여러가지를 배워 올라갔더니 1군에서 기회를 받게 됐다. 프로는 냉정하지 않나. 나만 잘 던지면 기회는 오는 것이라고 믿었다`며 `작년 스프링캠프에서는 보여 줘야 하니 일부러 더 세게 던졌지만, 올해는 형들 하는 것 보고 페이스 맞추려 노력했다. 또 작년 시즌 중간에 배운 포크볼을 더 정밀하게 던지려 노력하고 있고, 느린 변화구 커브 역시 꾸준히 연습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 시즌 선발 투수 경쟁자가 적지 않다는 데 있어서는 `다들 열심히 하기에 나도 더 열심히 하려 하고 있다`며 웃더니 `그래도 서로 열심히 하려 해 윈윈이 되는 것 같다. 겉으로는 표출하지 않지만, 서로 잘 놀고 친하다 보니 기분 좋게 경쟁할 수 있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김민규는 `사실 선발이든 불펜이든 아직 풀타임 경험이 없다 보니 어디든 뛰고 싶다`며 `목표는 개막 엔트리에 승선해 풀타임 시즌을 치르는 것이다. 정말 열심히 해서 자리잡아놓고 싶다`며 `작년은 작년이다. 올해는 새롭게 도전하는 마음이다. 물론 내게 거는 기대가 크다는 것 역시 알고 있다. 그만큼 보여드려야 하니 더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kkachi@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