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부임 이후 가장 중요한 경기" 무리뉴의 열망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인턴기자] 조세 무리뉴 감독이 트로피에 대한 열망을 숨기지 않았다.

무리뉴 감독인 4일(한국시각) 토트넘 홋스펴 경기장에서 6일 열리는 2020/21시즌 카라바오컵 준결승 전을 앞두고 기자회견을 가졌다.

무리뉴 감독은 토트넘의 10년 넘은 숙원인 컵대회 트로피를 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칠 수 없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무리뉴 감독은 `우리에게 매우 큰 경기다. 우리가 져서는 안될 중요한 경기다. 중요한 홈 경기이고 무조건 이겨야 한다`고 말했다.

무리뉴는 지금까지 치러온 토트넘 경기 중 가장 큰 경기냐는 질문에 `그렇다. 수년 간 트로피를 열망한 토트넘의 관점에서도 똑같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우리는 항상 중요한 경기들이 있었다. 지난 주말 리즈 유나이티드 전이 그랬다. 무승 기간이 길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준결승전은 항상 중요한 경기다. 결승전 만이 준결승전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토트넘은 지난 2007/08시즌 칼링컵 우승 이후 13년 만에 리그컵 우승 도전에 나서는 만큼 트로피에 대한 열망이 크다.

토트넘은 브랜트포드를 꺾고 결승에 진출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시티의 대결 승자와 결승전을 치른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PA Images/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