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케인, 최고의 듀오로 선정...11G 11골 합작 '신기원'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인턴기자]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최고의 듀오로 선정됐다.

영국 스쿼카 풋볼은 11일(한국시각) 유럽 5대리그에서 공격 듀오 뿐만 아니라 어느 포지션에서든 최고의 활약을 보이고 있는 듀오를 선정해보았다.

여기서 손흥민과 해리 케인이 1위로 선정됐다. 손흥민과 케인은 아직 시즌을 시작한지 세 달이 채 되지 않았지만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며 수많은 공격 포인트를 올리고 있다.

케인은 특히 역할 변화를 통해 최고의 도우미로 급부상했다. 케인은 이번 리그에서 11경기 8골 10도움을 기록하며 유럽 5대리그에서 가장 많은 공격포인트를 기록 중이다. 손흥민 역시 11경기 10골 3도움을 기록하며 리그에서 득점 2위를 기록 중이다.

더욱 두 선수가 대단한 이유는 두 선수가 서로의 득점을 돕고 있다는 것이다. 두 선수가 서로 리그에서 11골을 합작하고 있는 상황이다.

2위에는 PSG의 네이마르와 킬리앙 음바페가 선정됐다. 두 선수가 PSG에서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며 지난 시즌 UEFA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진출했었다.

3위에는 챔피언스리그-리그 우승을 연달아 달성한 리버풀의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와 앤드류 로버트슨이 뽑혔고 4위에는 지난 시즌 트레블의 주역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와 토마스 뮐러가 선정됐다.

이하 순위

5위 : 모하메드 살라 & 사디오 마네(리버풀)

6위 : 줄스 쿤데 & 디에고 카를로스(세비야)

7위 : 얀 오블락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수비(아틀레티코 마드리드)

8위 : 스콧 맥토미니 & 프레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9위 : 엘링 홀란드 & 제이든 산초(도르트문트)

10위 : 커트 주마 & 메이슨 마운트(첼시)

sports@xportsnews.com / 사진=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