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민속씨름단, 3차 대회 이어 단체전 2연패
오정민, 평창장사 씨름대회서 통산 3번째 백두장사
오정민(22·문경새재씨름단)이 위더스제약 2020 민속씨름리그 4차 평창평화장사씨름대회에서 개인 통산 세 번째로 백두장사에 올랐다.

오정민은 24일 강원도 평창군 송어종합공연체험장에서 열린 대회 백두급(140㎏ 이하) 장사 결정전(5전 3승제)에서 우승 후보 정경진(울산동구청)을 3-1로 물리쳤다.

지난해 2월 설날 대회와 5월 구례 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던 오정민은 1년 6개월여 만에 백두장사 타이틀을 탈환했다.

통산 11번째 백두장사에 도전하는 정경진과 맞붙은 결승에서 오정민은 첫판 들배지기로 먼저 한 점을 챙겼다.

정경진이 곧바로 덧걸이를 성공해 균형을 맞췄으나, 오정민이 밀어치기와 잡채기로 연달아 두 점을 따내 황소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오정민, 평창장사 씨름대회서 통산 3번째 백두장사
단체전에서는 영암군민속씨름단(전라남도)이 결승(팀 간 7전 4승제·개인 간 3전 2승제)에서 용인 백옥쌀(경기도)을 4-1로 제압, 이달 19일 열린 3차 평창 대회에 이어 2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영암군민속씨름단은 첫판과 두 번째 판 이병하와 최정만이 연달아 승리를 챙겨 2-0으로 앞섰다.

용인백옥쌀은 선택권을 사용해 유환철을 내보냈으나, 장영진에게 점수를 내주면서 영암군민속씨름단이 3-0까지 달아났다.

네 번째 판 용인백옥쌀의 박정의가 뿌려치기와 잡채기를 성공해 한 점을 만회했지만, 다섯 번째 판에서 장성우(영암군민속씨름단)가 김동현(용인백옥쌀)을 연이은 잡채기로 쓰러뜨리면서 우승을 확정했다.

◇ 위더스제약 2020 민속씨름리그 4차 평창평화장사씨름대회 백두급(140㎏ 이하) 경기 결과
백두장사 오정민(문경새재씨름단)
2위 정경진(울산동구청)
3위 손명호(의성군청)
◇ 위더스제약 2020 민속씨름리그 4차 평창평화장사씨름대회 단체전 경기 결과
우승 영암군민속씨름단(전라남도)
준우승 용인백옥쌀(경기도)
3위 울산동구청(울산광역시) 영월군청(강원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