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 선발' 맨시티, 마르세유 원정 3-0 대승... C조 선두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인턴기자] 맨시티가 대승을 거두며 분위기를 바꿨다.

맨체스터 시티는 28일(한국시각) 2020/21시즌 UEFA챔피언스리그 C조 조별리그 2차전 올림피크 마르세유 원정 경기에서 페란 토레스, 일카이 귄도안, 라힘 스털링의 연속골로 3-0으로 크게 이겼다.

마르세유는 망당다 골키퍼를 비롯해 레오나르도 발레르디, 알바로, 두제 찰레타-차르, 사카이 히로키, 부바카르 카마라, 발렝탕 롱지에, 조르단 아마비, 미카엘 퀴장스, 플로리앙 토벵, 네마냐 라돈지치가 선발로 나왔다.

맨시티는 에데르송 골키퍼를 비롯해 카일 워커, 후벵 디아스, 아이메릭 라포르트, 올렉산드르 진첸코, 일카이 귄도안, 로드리, 페란 토레스, 케빈 데 브라이너, 라힘 스털링, 필 포덴이 선발로 나왔다.

맨시티는 전반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17분 상대 수비의 실책을 놓치지 않고 페란 토레스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후 맨시티는 34분 또 한번 상대 수비의 실책을 놓치지 않고 진첸코가 전진해 슈팅을 만들었다. 오른쪽 포스트를 살짝 맞고 나가는 아까운 슈팅이었다.

마르세유는 후반전에 반격에 나섰다. 54분 중앙에서 볼을 따낸 마르세유는 오른쪽에서 토벵이 중거리 슈팅이 에데르송의 선방에 막혔지만 분위기를 바꾸는 슈팅이었다.

그러나 맨시티는 75분 승리를 결정지었다. 왼쪽 측면에서 포덴의 크로스가 스털링에게 향했고 스털링의 헤더 패스가 귄도안의 슈팅까지 연결돼 득점에 성공했다.

맨시티는 81분 다시 KDB의 오른쪽에서 온 멋진 크로스에 이은 스털링의 마무리로 3-0 완승을 거뒀다.

맨시티는 챔스에서 2승 째를 거두며 승점 6점 C조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