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바르셀로나에 코로나 확진자 발생…UCL 안 뛰는 토디보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르셀로나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가 나왔다.

현재 진행 중인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는 출전하지 않는 선수다.

바르셀로나 구단은 12일(현지시간) "프리시즌을 시작하는 선수 9명에 대한 유전자 증폭(PCR) 검사 결과 한 명이 양성 결과를 받았다"고 밝혔다.

구단은 "이 선수는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은 채 건강 상태가 양호하며, 자가 격리 중"이라며 "관련 당국에 사안을 보고했고, 접촉자들에 대해서도 PCR 검사가 진행됐다.

UCL 경기에 출전할 1군 팀 선수와는 접촉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FC바르셀로나에 코로나 확진자 발생…UCL 안 뛰는 토디보
구단의 발표 이후 수비수 장클레르 토디보(21·프랑스)가 소셜 미디어에 확진 판정 사실을 공개했다.

토디보는 "방역 지침을 잘 따르며 자가 격리 중이다.

어서 훈련장으로 돌아가고 싶지만, 바이러스가 사라질 때까지 집에 머물 것"이라고 말했다.

토디보는 프랑스 툴루즈에서 뛰다 지난해 바르셀로나에 입단했으나 올해 1월 독일 샬케로 임대돼 2019-2020시즌 후반부를 보냈다.

복귀 이후에도 바르셀로나 1군 경기에는 출전하지 않은 채 2020-2021시즌에 대비한 훈련을 13일 시작하기로 돼 있었다.

리오넬 메시를 비롯한 1군 선수 26명은 포르투갈 리스본으로 건너가 14일 바이에른 뮌헨(독일)과 2019-2020 UCL 8강전을 치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