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팀 각각 10명 투수 투입 'KBO리그 신기록'
한화, 연장 12회 혈투 끝에 키움에 신승…신인 임종찬 결승타
프로야구 최하위 한화 이글스가 연장 11회에 터진 신인 임종찬의 결승타에 힘입어 2위 키움 히어로즈를 잡았다.

한화는 1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쏠(SOL) KBO리그 키움과 원정 경기에서 6-5로 극적인 역전승을 기록했다.

한화는 연패 사슬을 끊었고 키움은 이날 패배로 1위 NC 다이노스와 승차가 3.5경기 차로 벌어졌다.

한화는 1회 선취점을 내줬다.

선발 투수 워윅 서폴드가 선두 타자 서건창에게 볼넷을 내준 뒤 상대 팀 애디슨 러셀의 강습 타구를 유격수 하주석이 놓치면서 1사 1, 3루 위기를 맞았다.

이후 이정후에게 몸에 맞는 공을 내준 뒤 1사 만루에서 박병호에게 중견수 희생 플라이를 허용했다.

한화는 2회 초 브랜든 반즈가 상대 선발 최원태를 상대로 솔로 홈런을 터뜨려 1-1 동점을 만들었지만, 3회 2사 2루에서 박병호에게 우월 투런 홈런을 내줘 1-3으로 다시 끌려갔다.

4회엔 두 점을 더 내줬다.

서폴드는 선두타자 김혜성에게 중전 안타와 2루 도루를 허용한 뒤 폭투를 범해 3루 안착을 허락했다.

이후 주효상에게 좌전 적시타를 얻어맞아 1-4가 됐다.

서폴드는 계속 흔들렸다.

박준태에게 희생번트를 내준 뒤 서건창, 김하성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해 1-5로 밀렸다.

기회는 6회에 찾아왔다.

이해창이 잘 던지던 최원태를 상대로 중전 안타를 기록했고, 정은원이 볼넷을 얻었다.

이후 이용규의 내야 땅볼을 키움 2루수 서건창이 더듬어 실책을 범해 무사 만루가 됐다.

노수광은 흔들린 최원창에게 밀어내기 볼넷을 얻어 2-5로 추격했다.

한화의 공격은 계속됐다.

하주석이 바뀐 투수 양현에게 우전 2타점 적시타를 기록한 뒤 최진행의 몸에 맞는 공으로 1사 만루 기회를 만들었다.

이후 김태균이 희생플라이를 기록하면서 5-5 동점이 됐다.

한화, 연장 12회 혈투 끝에 키움에 신승…신인 임종찬 결승타
한화는 마무리 투수 정우람을 8회에 투입했고, 키움은 안우진, 조상우를 내세우는 등 치열한 투수전을 펼쳤다.

승부는 연장 12회에 갈렸다.

한화는 선두타자 반즈가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한 뒤 오선진의 희생번트로 1사 2루를 만들었다.

이후 대타 임종찬이 상대 팀 조성운을 상대로 깨끗한 우전 적시타를 터뜨렸고, 후속타자 최재훈이 중전 쐐기 적시타를 기록하며 7-5로 도망갔다.

임종찬은 프로 데뷔 첫 타점을 팀 승리를 이끄는 결승 타점으로 작성했다.

키움 박병호는 KBO리그 역대 두 번째 7년 연속 20홈런 기록을 세웠지만 웃지 못했다.

이날 한화와 키움은 각각 10명의 투수를 쏟아부었다.

한 경기에서 20명이 투수가 나온 건 KBO리그 통산 처음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