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이강인!' [발렌시아 트위터]
'브라보 이강인!' [발렌시아 트위터]
출전 시간 부족으로 소속 팀(발렌시아)의 재계약 제안을 거절한 스페인 프로축구 이강인이 '극장골'을 넣으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이강인은 8일(한국시간) 스페인 발렌시아의 메스타야에서 열린 레알바야돌리드와 2019-2020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35라운드 홈 경기에서 1-1로 맞서던 후반 43분 왼발슛으로 결승 골을 뽑아내 팀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지난해 9월25일 헤타페를 상대로 프리메라리가 데뷔골을 터트린 이후 9개월 12일 만에 득점포를 재가동한 것이다. 지난달 30일 성적 부진으로 경질된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의 뒤를 이어 지휘봉을 잡은 보로 곤살레스 감독은 이강인 덕분에 3경기 만에 승리를 따냈다.

이강인의 소속 팀 발렌시아도 오사수나와 30라운드에서 2-0으로 승리한 이후 5경기 만에 승리를 맛봤다. 팀 순위는 8위까지 올라왔다.

발렌시아는 전반 29분 케빈 가메이로의 크로스를 막시 고메스가 반대쪽에서 쇄도하며 오른발 슛으로 선제골을 뽑아냈다. 그러다 후반 2분 바야돌리드의 빅토르 가르시아에게 동점 골을 허용했다.

발렌시아의 신임 감독 곤살레스는 후반 18분 카를로스 솔레르 대신 이강인을 투입했다. 이강인은 투입되자마자 왼쪽 측면에서 정확한 크로스로 고메스의 헤딩슛 시도를 이끌어내며 팀 분위기를 살리기 시작했다.

후반 43분 이강인의 극장골이 터졌다. 이강인은 페널티 지역 오른쪽 부근에서 볼을 잡아 수비수 2명을 앞에 놓고 강력한 왼발슛으로 바야돌리드 골대 오른쪽 구석에 정확하게 볼을 꽂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