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개막하려던 김천 전국대회, 김천시서 잠정 연기 요청
올해 첫 전국수영대회, 코로나19 확산에 결국 무기한 연기
2020시즌 처음이자 지난해 전국체육대회 이후 275일 만에 개최될 예정이었던 전국 수영대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탓에 결국 무기한 연기됐다.

대한수영연맹은 6일 오후 "경북 김천시에서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오는 10∼16일 김천실내수영장에서 개최할 예정이었던 제10회 김천 전국수영대회의 잠정 연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연맹에 따르면 김천시는 선수의 안전을 위해 타 종목 대회 또한 전면 취소 및 축소 운영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필요한 조치라며 대회 연기 요청을 했으나, 구체적으로 연기할 시점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이에 연맹 관계자는 "지난달 3일 제18차 이사회에서 확정된 2020년도 국내 전국수영대회 일정에 따라 이미 매월 한두 개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어서 시기상 김천 대회의 연기는 어려운 상황"이라며 "하지만 향후 다른 대회가 취소될 경우 추후 협의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연맹에서는 안전하게 대회가 진행될 수 있도록 운영 세부지침 및 코로나19 방역 대책을 수립해 대회 참가자 QR코드 출입, 전 종목 유튜브 중계, 밀집도 분산을 위한 동선 분리 등 감염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대회가 연기돼 아쉬움이 크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한체육회도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제101회 전국체육대회, 제49회 전국소년체육대회, 2020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각종 종합체육대회를 올해 개최하지 않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