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16 축구 대표팀, 22일부터 파주NFC에서 소집훈련
한국 U-16 축구 대표팀이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U-16 챔피언십(9월 16일~10월 3일·바레인)에 대비해 22일부터 닷새 동안 소집훈련을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16일 "송경섭 감독이 이끄는 U-16 대표팀이 22~26일까지 파주NFC(대표팀트레이닝센터)에서 훈련을 치른다"라고 밝혔다.

U-16 대표팀은 지난 1월 터키에서 열린 메르세데스 벤츠 에게해컵 준우승 이후 5개월 만에 모여 호흡을 맞추게 됐다.

대표팀은 소집훈련 기간에 5차례 연습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다만 연습경기는 신봉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보며 추진하기로 했다.

더불어 선수들은 소집 기간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에 문진표를 작성하고 정기적으로 발열 검사를 받는다.

송 감독은 이번 소집훈련에 34명의 선수를 호출했다.

그는 "1월 소집훈련 이후 코로나19로 장기간 훈련을 하지 못했고, 선수들의 몸 상태도 점검하지 못했다"라며 "많은 선수를 소집해 부족한 포지션에 새로운 얼굴을 기용해 건강한 경쟁 체재를 유발하겠다"고 말했다.

◇ U-16 축구 대표팀 소집 훈련 명단(34명)
▲ GK= 박만호(현풍고) 한태희(장훈고) 이윤성(광풍중) 공시현(금산중)
▲ DF= 김지수(풍생고) 이규백 박겸(이상 포철고) 조현태(강릉제일고) 김현덕 조영광(이상 보인고) 노영민(포철중) 나영우(백마중) 장석환(덕영고) 김현중(원삼중) 이지석(오산고) 배현서(오산중)
▲ MF= 김동민(포철중) 김래우 강상윤(이상 영생고) 변영민(포철고) 허동민 양태양(이상 오산고) 김진엽(현대고), 손휘(매원고), 강도욱(서곶중)
▲ FW= 이동현(광양제철고) 박장한결(보인고) 이수민(포철고) 김창훈 이규동(이상 영생고) 김도현(현대고) 김광원(오산고) 장하민 김민재(이상 풍생고)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