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왕' 호날두, 이번엔 럭비화 스터드 착용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기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의 노력은 끊이지 않는다. 35살의 나이에도 발전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시도한다.

이탈리아 매체 투토스포츠는 10일(한국시간) `유벤투스 훈련장에서 호날두가 축구화에 '럭비 스터드'를 장착하고 공을 차는 모습이 포착됐다`라고 보도했다.

럭비와 축구는 '형제 종목'이다. 스터드가 달린 신발 생김새도 비슷하다.

다만, 럭비화는 스크럼 등 상대와 접촉한 상황에서 더 치열한 몸싸움이 벌어지는 만큼 축구화보다 스터드가 크다. 재질도 금속이 아닌, 접지력이 강한 고무를 사용한다.

호날두는 이런 특징을 가진 럭비화 스터디에 주목했다. 투토스포츠는 `호날두가 스피드를 높이고, 방향 전환 때 더 민첩하게 움직이기 위해 럭비 스터드 사용을 시도하는 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호날두는 뛰어난 재능만큼이나 노력도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호날두와 함께 뛴 선수들은 엄청난 훈련량에 혀를 내두른 바 있다. 집에서도 훈련을 하기 위한 시설이 갖춰져 있을 정도다.

한편, 3월 9일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중단된 세리에A는 오는 20일 2019-2020시즌을 재개한다. 유벤투스는 이에 앞선 오는 13일 AC밀란을 상대로 코파 이탈리아 준결승 2차전을 치른다.

around0408@xportsnews.com/ 사진=연합뉴스/ E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