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후원선수 '덕분에 챌린지' 동참한 까닭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과 후원 골프선수들이 SNS에서 하나로 뭉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싸우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한 것.

윤 회장은 지난 29일 SNS에 “박인비 선수의 지목을 받아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현장에서 힘써주는 의료진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글을 올렸다. 글과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윤 회장이 엄지손가락을 세워보인 모습이 담겼다.

윤 회장은 전인지(26)를 릴레이를 이어나갈 주자로 꼽았고, 이날 밤 전인지는 오지현(24) 안송이(30) 전지원(23)을 지목하면서 KB금융 소속 선수들의 도미노 참여가 완성됐다.

박인비가 윤 회장을 지목한 데는 KB금융과 8년째 후원 관계를 이어온 인연에서 비롯됐다. 2008년 최연소로 US오픈을 제패한 박인비는 그 후 극심한 슬럼프에 시달렸다. 2013년까지 5년간 우승 횟수는 단 세 번. 후원사 없이 출전한 경기도 허다했다. KB금융과 손을 잡은 2013년 이후 상황은 급반전됐다. 그해에만 6승을 쓸어 담았고, 2016년에는 명예의 전당에 헌액됨과 동시에 116년 만에 부활한 올림픽 골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윤 회장은 복날이면 소속 프로골퍼들에게 삼계탕을 보내거나 코로나19 사태가 벌어진 이후엔 “면역력을 키우라”며 한우고기를 선물하는 등 선수들을 직접 챙기는 것으로 유명하다.

김순신 기자 soonsin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