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5년차 '27세 신병' 안태현의 소망 "1부리그 데뷔"
프로축구 K리그 5년 차인 '27세 베테랑(?) 신병' 안태현(상주 상무)이 꿈에 그리던 1부리그 데뷔를 앞두고 "프로다운 경기를 보여주겠다"라며 의욕을 다지고 있다.

지난해 12월 9일 육군훈련소로 입대해 5주간 신병 교육을 마친 안태현은 올해 1월 16일 국군체육부대(상무)로 자대 배치를 받고 상주 선수로 첫발을 디뎠다.

상주 유니폼을 입은 안태현은 신분이 민간인에서 군인으로 바뀌었지만, 더 중요한 사실은 K리그 '2부리거'에서 '1부리거'로 자연스럽게 승격을 맛봤다는 점이다.

입대 동기인 전세진(21)보다 여섯 살이나 많은 안태현이지만 16명의 '신병 동기'들과 함께 내무반의 허드렛일을 도맡아 처리하는 일꾼이다.

안태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정규리그 개막이 무기한 연기된 상황에서 누구보다 시즌 개막을 기다리고 있다.

올해가 자신의 1부리그 데뷔 무대이기 때문이다.

홍익대를 졸업한 미드필더 안태현은 2016년 K리그2(2부리그) 서울 이랜드FC를 통해 K리그 무대를 처음 밟았다.

공격력과 압박, 스피드를 갖춘 안태현은 이랜드 입단 첫 시즌부터 주축 선수로 자리를 잡고 31경기(3골 1도움)에 나서면서 2부리그의 '슈퍼 루키'로 인정받았다.

안태현은 2017년 부천FC로 이적해 측면 풀백과 미드필더를 소화하는 멀티플레이어로 활약했고, 지난해까지 3시즌 동안 부천에서 107경기를 뛰며 팀의 베스트 멤버로 활약했다.

K리그2에서 4시즌 동안 138경기(8골 도움)를 치를 정도로 꾸준한 활약을 보인 안태현은 지난해 3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상주 상무에 입대했다.

안태현은 "지금 군대를 다녀오는 게 제일 적기라는 생각으로 지원했다"라며 "상주에 온 것만으로도 영광이다.

정신적으로도, 육체적으로도 더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안태현은 K리그1 데뷔를 앞두고 지난 4년간 K리그2에서 갈고 닦은 자신의 경쟁력을 시험할 기대에 부풀어 있다.

그는 "아침 점호 이후 오전과 오후 운동을 하고 있다.

훈련도 재미있고 웨이트트레이닝도 많이 해서 컨디션도 좋다"라며 "좋은 동료와 함께 운동하고 생활해서 적응도 다 쉬웠다"고 말했다.

안태현은 "개인적으로 K리그1에 데뷔하는 게 목표"라며 "팬들이 즐거워할 수 있는 경기, 프로다운 경기를 보여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