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9회 2사에서 동점 허용하고 kt와 12회 무승부
롯데 자이언츠와 kt wiz가 연장 12회까지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롯데와 kt는 2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시즌 10차전에서 연장 12회 혈전 끝에 8-8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롯데가 8명, kt가 6명을 투입하는 등 양 팀은 총 14명의 투수를 가동하고도 헛심만 썼다.

롯데는 올 시즌 두 번째 무승부, kt는 처음이다.

롯데는 kt 선발 김민 공략에 성공하며 경기의 주도권을 틀어쥐었다.

김민은 이전까지 롯데전 통산 성적이 4경기에서 2승 무패에 평균자책점 1.69로 대단히 강했다.

프로 데뷔 후 피홈런이 없는 유일한 팀이 롯데였지만 이날만큼은 전준우, 제이컵 윌슨에게 홈런 한 방씩을 허용하고 3⅓이닝 6실점으로 무너졌다.

롯데는 4회 말 민병헌이 바뀐 투수 전유수에게 투런 홈런을 터트려 7-4 리드를 잡았다.

이후 불펜진이 1점만을 허용하며 9회 초 2사 1루까지 7-5 리드를 이어간 롯데는 그러나 마지막 아웃 카운트 1개를 채우지 못했다.

kt는 대타 황재균이 롯데 마무리 박진형을 상대로 중월 투런포를 터트려 극적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기세가 오른 kt는 연장 10회 초 롯데 손승락을 상대로 김민혁, 오태곤, 송민섭의 3타자 연속 안타로 1점을 뽑았다.

하지만 롯데는 연장 10회 말 선두 타자 손아섭이 kt 마무리 이대은에게 우중간 2루타를 터트려 불씨를 되살렸다.

손아섭이 kt 포수 패스트볼로 3루에 진루하자 이대호는 상대의 전진 수비를 뚫고 중전 적시타를 쳐내 이대은에게 첫 블론 세이브를 안겼다.

롯데는 연장 11회 말 2사 1, 2루 기회에서 손아섭이 중견수 뜬공으로 잡혔고, 연장 12회 말에는 삼자범퇴로 허무하게 물러났다.

팔꿈치 뼛조각 제거 수술 이후 8개월여 만에 1군 마운드에 오른 롯데 박세웅은 3⅔이닝 동안 안타 8개와 볼넷 1개를 내주고 4실점 하며 호된 복귀전을 치렀다.

롯데의 새 외국인 타자 윌슨은 KBO리그 첫 홈런을 터트렸지만, 무승부로 빛을 잃었다.

kt 외야수 강백호는 9회 말 1사에서 수비 도중 오른 손바닥이 5㎝가량 찢어져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으로 이동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