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CJ컵@나인브릿지(이하 더CJ컵)’에 출전하는 아마추어 선수 선발 기준이 특정 대회 우승자에서 6개 대회 성적 합산 1위로 바뀐다. 더CJ컵은 한국에서 열리는 유일한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대회다. 오는 10월 17일부터 나흘간 제주 클럽나인브릿지에서 열린다.

CJ그룹은 더CJ컵 출전 자격 요강을 24일 확정 발표했다. 78명의 출전 선수 자격은 PGA투어 페덱스컵 포인트 순으로 60명, 한국프로골프(KPGA)코리안투어 5명, 아시안프로골퍼투어 2명, 한국인 세계 랭킹 순으로 3명, 초청선수 7명 등으로 지난해와 같다.

이번에 달라지는 건 아마추어 선수 1명의 자격이다. 지난해까지 2년간은 대회 주최사인 CJ그룹이 임의로 정한 아마추어 대회 한 곳의 우승자가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그러나 올해는 대한골프협회(KGA)가 주관하는 6개 아마추어 대회마다 포인트를 부여하고 성적을 합산해 뽑는다. 6개 대회는 베어크리크배, 호심배, 송암배, 허정구배 아마추어 선수권대회, 드림파크배, 매경솔라고배다. 베어크리크배와 호심배는 지난달 열렸고 나머지 4개 대회는 7월부터 개최된다.

CJ그룹 관계자는 “한 차례 대회에서 우승한 선수보다는 시즌 내내 꾸준하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는 선수에게 더CJ컵 출전 기회를 제공하는 게 더 공정할 것으로 판단해 선발 기준을 바꾸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출전권은 허정구배 아마추어 선수권대회 우승자에게 돌아갔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