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1위 경쟁 불 붙었다
‘그린 퀸’싸움이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고진영과 박성현이 휴식을 택한 사이 호주동포 이민지와 태국의 에리야 쭈타누깐이 역전을 노린다. 3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데일리시티의 레이크머세드GC(파72·6507야드)에서 개막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메디힐 챔피언십(총상금 180만달러)에서다.
세계랭킹 1위 경쟁 불 붙었다
시즌 시작전까지 양강 체제였던 세계랭킹 대결구도는 현재 ‘4파전’이 됐다. 고진영이 뱅크오브호프파운더스컵 우승에 이어 지난달 메이저대회 ANA인스퍼레이션까지 거머쥐면서 4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민지가 지난주 끝난 LA오픈 우승으로 박성현과 쭈타누깐을 밀어내고 2위로 올라섰다. 고진영은 평균 7.38점, 이민지는 평균 6.86점으로 격차가 0.52점에 불과하다. 3위 박성현은 6.60점, 4위 쭈타누깐은 6.14점으로 촘촘히 붙어있다.
세계랭킹 1위 경쟁 불 붙었다
이번 대회 결과로 세계랭킹 순위가 요동칠 가능성이 높다. 고진영이 휴식을 택하면서다. 이번 대회 후 LPGA투어는 2주간 대회가 없어 그는 최대 3주간 한국에서 재충전 시간을 갖는다. 고진영은 “올 시즌 목표였던 세계랭킹 5위 내 진입을 일찍 이뤘고 예정대로 이 기간 휴식을 취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박성현도 3주간 휴식 후 여름 일정에 대비한다.
세계랭킹 1위 경쟁 불 붙었다
이민지가 빈틈을 노린다. 그는 이번 대회 결과에 따라 세계랭킹 1위에 오를 수도 있다. 그는 지난해 이 대회에서 연장 끝에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궁합이 좋다. 최근 7개 대회에서 우승 1회에 준우승 2회, 3위 1회로 상승세다. 그린적중률(76.03%·9위) 등 샷 지표에서도 상위권에 있어 우승 가능성이 그 어느때보다도 높다는 분석이다. 전 세계랭킹 1위 쭈타누깐의 부활 여부도 ‘1인자 구도’의 주요 변수다. 올해는 유난히 기복이 심하지만 언제든 ‘몰아치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세계랭킹 1위 경쟁 불 붙었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선수들의 ‘깜짝 활약’ 여부도 관전 포인트다. 이미 올 시즌 KLPGA투어에서 한 차례 우승을 맛본 ‘슈퍼루키’ 조아연이 주최사인 메디힐의 초청을 받아 출사표를 던졌다. 조아연은 아마추어 시절인 2016년과 2017년 볼빅 챔피언십, 2017년 뉴질랜드 오픈에 출전했다. 공동 17위가 최고 성적이다. 메디힐이 후원하는 이다연과 최혜용도 모습을 드러낸다. 조아연은 “LPGA 대회라고 특별히 긴장되는 것은 없다”며 “자신 있게 내 샷을 하다보면 결과는 따라올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