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킴에 갑질 논란' 김경두 가족 "컬링에서 물러나겠다"
'팀킴에 갑질 논란' 김경두 가족 "컬링에서 물러나겠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경북체육회 여자컬링 '팀 킴'의 호소문으로 갑질 논란에 휩싸인 김경두 전 대한컬링경기연맹 부회장이 사과문을 내고 "컬링에서 물러나겠다"고 선언했다.

김경두 전 부회장은 4일 발표한 사과문에서 "이번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선수들의 호소문으로 인해 선수 본인들과 국민 여러분께 너무 큰 실망과 걱정을 끼쳐 드렸다.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공개 사과했다.

그는 "특히, 선수들에게 저의 표현방식의 미숙함으로 크나큰 상처를 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팀킴 선수들은 지난달 6일 대한체육회와 경북도, 의성군 등에 호소문을 보내 김경두 전 부회장과 그의 딸인 김민정 감독, 사위인 장반석 감독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고 폭로했다.

선수들은 김 전 부회장에게 폭언을 듣는 등 인격적으로 모독을 당했다고도 주장했다.

김 전 부회장은 "저와 우리 가족은 이 시점부터 컬링 일선에서 물러나겠다"고 발표했다.

그는 "25년간 컬링만을 바라보며 가족과 친구들의 희생과 함께, 컬링의 발전을 위해 앞만 보고 달려왔다.

주변을 돌아보지 못했던 부족함이 너무나 컸다"며 "저를 비롯한 우리 가족은 컬링에서 완전히 물러날 것을 다시 한번 밝힌다"고 강조했다.

팀킴 지도자 위치는 물론 컬링계에서 떠나겠다는 점을 명백히 밝힌 것이다.

김 전 부회장과 김·장 감독 부부는 팀킴 선수들의 호소문 이후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경북도 등의 합동 감사를 받고 있다.

김 전 부회장은 "현재 진행 중인 감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