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KBO 포스트시즌 플레이오프 4차전을 앞두고 SK와이번스와 넥센 히어로즈가 변화를 주면서 필승의 각오를 다졌다.

트레이 힐만 SK 와이번스 감독은 3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넥센 히어로즈와의 프로야구 플레이오프(PO·5전 3승제) 4차전을 앞두고 "한동민을 7번 타자로 기용한다"고 소개했다. 한동민이 빠진 2번 자리에는 유격수 김성현이 들어간다.

힐만 감독은 김성현이 올 시즌 왼손 투수를 상대로 타율 0.380을 쳤다며 그를 2번 타자로 기용한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힐만 감독은 이승호 공략을 위해 또 1차전 승리의 영웅인 좌타자 박정권도 라인업에서 뺐다.

SK는 최정(지명 타자)과 제이미 로맥(1루수)을 3, 4번에 고정 배치했다. 박정권이 빠지면서 이재원(포수)과 김동엽(좌익수)의 타순이 각각 5번, 6번으로 올라왔다. 한동민에 이어 강승호(2루수), 나주환(3루수)이 하위타순을 이룬다.

선발투수는 문승원이 등판하고 이어 정규리그 막판 좋은 모습을 남긴 이승진이 등판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리즈 전적 2승 1패로 앞서 1승만 보태면 한국시리즈에 진출하는 힐만 감독은 "2승 무패 또는 2승 1패로 앞서 확률상 한국시리즈 진출 가능성이 높다는 건 기분 좋다. 시리즈가 끝날 때까진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며 넥센의 반격을 경계했다.

장정석 넥센 히어로즈 감독 역시 이날 경기 전략과 선발 라인업을 소개했다.

넥센은 제이크 브리검과 3차전 선발 투수인 한현희를 4차전 출장 선수에서 뺐다. 그리고 에릭 해커가 불펜에서 대기하고 브리검은 4차전을 이기면 인천에서 열리는 5차전 선발로 나선다.

장 감독은 "고민을 많이 했다. 브리검이 던진 횟수, 휴식 등을 고려할 때 충분치 않다고 판단해 해커를 불펜에 두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필승 계투조의 흐름이 좋기에 이들이 안 통한다면 해커를 기용할 참"이라고 덧붙였다.

장 감독은 "선발 이승호 뒤로는 안우진과 오주원을 생각 중이고 경기 흐름을 봐서 움직일 생각이다. 안우진이 좋으면 5이닝 이상 길게 던질 수도 있다"고 밝혔다.

4차전 넥센의 테이블 세터는 김혜성(2루수)과 김규민(좌익수)이다. 중심에는 서건창(지명 타자), 박병호(1루수), 제리 샌즈(우익수)가 포진하고, 임병욱(중견수), 김하성(유격수), 송성문(3루수), 주효상(포수)이 하위타순을 이룬다.

장 감독은 "김하성을 좀 편하게 해주고 싶었다"며 7번 타순으로 돌린 배경을 전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