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파리 생제르맹 홈페이지 캡처
사진=파리 생제르맹 홈페이지 캡처
'프랑스의 미래'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가 13분 만에 4골을 몰아치면서 자신의 진가를 톡톡히 발휘했다.

PSG는 8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랑스에서 열린 2018-2019 리그앙 9라운드 홈경기에서 네이마르의 페널티킥 선제골과 킬리안 음바페의 4골 활약에 힘입어 올랭피크 리옹에 5-0 대승을 낚았다.

특히 음바페의 활약이 단연 돋보였다. 후반 16분에 시작한 그의 골행진은 29분까지, 13분 만에 총 4골을 퍼부었다. 19세 음바페는 이미 지난 2018 러시아월드컵에서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 팀 주전 공격수로 활약하며 월드컵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에이스를 상징하는 '10번'을 달고 날카로운 움직임을 선보였다. 또한 월드컵 영 플레이어상을 받았다.

이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네이마르, 리오넬 메시의 어린 시절보다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음바페. 하지만 개인 능력을 믿고 볼을 지나치게 끌 때가 있어 팀 플레이에 녹아들지 못할 때도 있으며 월드컵에서는 '인성 논란'도 있었다.

한편 PSG는 개막 후 9연승으로 승점 27점을 기록해 2위 릴(6승 1무 2패·승점 19)과 승점을 8점 차로 벌리며 선두를 질주했다.

지난 시즌 AS모나코를 제치고 리그앙 우승을 차지했던 PSG는 올해 통산 여덟 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사진=파리 생제르맹 홈페이지 캡처
사진=파리 생제르맹 홈페이지 캡처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