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용 거리측정기 볼빅 V1
골프공 전문업체 볼빅(회장 문경안)이 야심차게 내놓은 골프용 레인지 파인더(거리측정기)다. 볼빅 브이원(V1)은 가장 가까운 물체의 거리를 표시하는 핀파인더 기능과, 타깃 설정 시 빠른 진동과 함께 거리를 확인할 수 있게 한 게 특징. 손떨림이 많아 거리측정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었던 골퍼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차범위 1야드 내외로 정확한 거리측정 또한 강점이라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두 개의 버튼으로 컨트롤이 쉬워 사용법에 어려움을 느꼈던 골퍼들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볼빅 브이원은 3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웠다. 값비싼 거리측정기 구매를 망설여온 골퍼들의 비용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동일한 성능을 가진 타 제품들과 비교하면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6배율 광학렌즈로 최대 거리 1300야드까지 측정이 가능하며, IPX4 방수기능으로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액체로부터 방수가 가능하다.

측정데이터가 모니터 스크린에 잘 나타나 측정값을 읽기 편한 것은 물론 슬로프 기능으로 경사도 스캔 및 환산을 통해 조정값을 제공하는 등 정확도도 우수하다. 필요에 따라 온오프(on-off) 설정이 가능하다. 세로형이 아닌 가로형 케이스를 사용해 제품을 좀 더 손쉽게 꺼내 사용할 수 있으며 렌즈에 지문 및 기타 오염으로부터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볼빅몰(www.volvikmall.com)이나 전국 주요 골프숍 등에서 살 수 있다. (02)424-5211

이관우 기자 leebro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