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정상적으로 경기하면 이길 수 있다"
[아시안게임] 이란전 앞둔 김학범 "최악 상황도 대비… 날씨·잔디는 핑계"
"최악의 시나리오도 대비를 마쳤습니다. 날씨와 잔디는 핑계에 불과합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16강전을 하루 앞둔 한국 U-23 축구대표팀의 김학범 감독은 '강호' 이란 격파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무리했다고 강조했다.

김학범 감독은 22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치카랑의 하라판 국제학교 운동장에서 치른 훈련에 앞서 취재진과 만나 "이란전 분석을 모두 끝냈다"라며 "이란은 조직력이 좋은 팀이다.

상대 왼쪽 공격진은 눈여겨봐야 한다.

이런 점을 선수들에게 주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은 오는 23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치카랑의 위바와 묵티 스타디움에서 이란과 16강전을 치른다.

감 감독은 수비의 핵인 김민재(전북)가 경고누적으로 결장하는 것에 대해 "다른 선수들이 잘 커버해줄 것"이라며 "준비는 잘 돼 있다.

미드필더부터 안정적인 수비를 구축해 공격진에 힘을 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최악의 시나리오'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최악의 시나리오는 120분 연장 혈투 뒤 승부차기에 나서는 것이다.

김 감독은 "어떤 상황이 닥쳐도 대비가 가능하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조별리그를 치른 반둥보다 기온이 높아진 것에 대해선 "날씨는 모두에게 같은 조건이다.

잔디 상황도 경기력에 변수는 주겠지만 두 팀에 똑같다.

이런 것은 모두 변명에 불과하다"라며 "그동안 선수들이 몸을 잘 만들어서 점점 좋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것은 아무 의미도 없다"라며 "우리가 정상적으로 경기하면 이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