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타율 0.378로 리그 1위…대체 선수로 극적인 승선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에 극적으로 승선한 외야수 이정후(20·넥센 히어로즈)에 대한 선동열 전임감독의 믿음은 굳건했다.

선 감독은 18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정후는 후반기 성적이 가장 뛰어난 선수"라며 "코치와 상의해야겠지만, 주전으로 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공언했다.

타율 0.378로 리그 수위타자인 이정후는 6월 발표한 아시안게임 대표팀에는 승선하지 못했다.

이정후는 정확한 타격과 압도적인 성적으로 조용한 시위를 벌였고, 선 감독은 지난주 4명의 부상 선수를 교체하며 그를 발탁했다.

훈련을 마친 이정후는 "아직 감독님으로부터 보직 이야기를 듣지 못했다"면서 "가장 나이가 어리니까 젊은 패기를 보여드리겠다"고 당차게 말했다.

지난해 이정후는 아시아프로야구챔피언십(APBC) 대표팀에서 선 감독을 미소 짓게 했다.

대만과 경기에서 결승 3루타를 때려 1-0 승리를 선사한 것이다.

선 감독은 APBC에 출전한 선수에게 우선권을 주겠다고 말했지만, 이정후는 처음에는 부름을 받지 못했다.

이정후는 "떨어졌을 때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뽑히지 못해서가 아니라, 내가 부족하다는 생각에서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고 토로했다.

이제는 어엿한 리그 타율 1위로 올라선 그는 "나라를 대표하니까 좀 더 책임감 있게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한국 야구대표팀이 아시안게임 3회 연속 금메달을 획득하려면 대만과 일본을 물리쳐야 한다.

이정후는 "일본 투수의 직구는 그대로 오는 법이 없다"며 "한국 투수보다 변화구나 제구력이 뛰어나다"고 경계심을 보였다.

이어 "대만을 이긴 게 작년 APBC가 처음"이라면서 "반드시 또 이겨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추가 선수로 대표팀에 합류한 이정후는 소속팀에서 쓰는 51번 대신 17번을 달았다.

이번 대표팀에서는 우완 투수 최충연(삼성 라이온즈)이 51번이다.

이정후는 축구대표팀의 친구 이승우(베로나)와 같은 17번을 선택했다면서 "한 번은 달아보고 싶었던 번호"라고 설명했다.

이번 대표팀에서 이정후는 잠수함 투수 박치국(두산 베어스)과 함께 투타 막내다.

그는 대표팀에 승선한 것만으로 기쁘다는 듯 "선배님 심부름은 제가 다 할 것"이라며 활짝 웃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