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타수 무안타로 침묵하다 마지막 타석에서 3루수 앞 내야안타
추신수, 9회 2사후 내야안타… 47경기 연속 출루 '텍사스 신기록'
추신수(36·텍사스 레인저스)가 9회 2사 후 내야안타를 만들어 극적으로 47경기 연속 출루 행진을 이어가며 '텍사스 구단 단일시즌 최다 연속 출루 기록'을 세웠다.

추신수는 9일(한국시간)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의 코메리카파크에서 열린 2018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의 방문경기에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8회까지 4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이때까지는 볼넷도 얻지 못했다.

9회초 텍사스 공격이 삼자범퇴로 끝나면 추신수의 기록 달성이 무산될 위기였다.

하지만 1사 후 로널드 구즈먼이 중전 안타를 쳐 추신수가 또 한 번 타석에 들어섰다.

9회 2사 1루, 극적으로 타석에 들어선 추신수에게 또 한 번 행운이 찾아왔다.

추신수는 디트로이트 우완 빅터 알칸타라의 2구째 시속 140㎞ 체인지업에 배트를 내밀었다.

빗맞은 타구가 한 번 크게 바운드된 후 느리게 3루수 앞으로 굴러갔고, 디트로이트 3루수는 하이머 칸델라리오는 송구조차 하지 못했다.

텍사스 동료들은 더그아웃에서 크게 손뼉을 치며 추신수의 기록 달성을 축하했다.
추신수, 9회 2사후 내야안타… 47경기 연속 출루 '텍사스 신기록'
추신수는 9회 마지막 타석에서 극적으로 나온 내야안타로 5월 14일 휴스턴 애스트로스전부터 이어 온 연속경기 출루 행진을 47경기로 늘렸다.

훌리오 프랑코가 1993년 달성한 종전 텍사스 구단 단일시즌 최다 연속 출루 기록(46경기)을 넘어선 신기록이다.

이제 추신수는 조이 보토(신시내티 레즈)와 앨버트 푸홀스(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가 보유한 현역 선수 최다 연속 출루 기록(48경기 연속 출루) 달성도 눈앞에 뒀다.

이 기록마저 넘어서면 두 시즌에 걸친 텍사스 최다 기록에도 도전할 수 있다.

텍사스의 최다 연속경기 출루 기록은 윌 클락이 1995년 9월 7일∼1996년 5월 12일까지 이어간 58경기다.

추신수는 '천적' 마이클 윌머에게 고전했다.

앞서 상대전적 7타수 무안타, 출루율 0으로 추신수를 누른 윌머는 이날도 추신수를 제압했다.

추신수는 1회초 1루 땅볼에 그쳤고, 2회에는 1루를 밟았지만 기록으로 '1루수 실책'으로 판정해 출루에는 실패했다.

추신수의 땅볼 타구가 불규칙 바운드를 일으켰고, 공이 디트로이트 1루수 존 힉스의 미트를 맞고 우익수 앞을 향했다.

안타로 기록할 수도 있었지만, 기록원은 냉정하게 '실책'으로 판단했다.

추신수는 4회 좌익수 뜬공, 7회 2루수 앞 병살타로 물러났다.

풀머와 네 차례 대결에서 출루에 실패해 기록 달성에 먹구름이 끼었다.

하지만 9회 극적으로 얻은 기회에서 상대 불펜을 공략해 행운의 안타를 만들었다.

5타수 1안타를 친 추신수의 시즌 타율은 0.294에서 0.293(335안타 98안타)으로 조금 떨어졌다.

텍사스는 3-0으로 승리하며 2연패를 끊었다.

텍사스는 1회초 유릭스 프로파르의 우중월 솔로포로 앞서갔고, 2회 무사 1, 2루에서 나온 구즈먼의 좌전 적시타로 추가점을 뽑았다.

이어진 2회 무사 1, 2루에서 카를로스 토치가 희생번트를 시도하고 1루로 달리다 아웃 판정을 받는 과정에서 제프 배니스터 텍사스 감독이 퇴장당하는 어수선한 상황도 벌어졌다.

상대 투수 풀머의 1루 송구가 토치의 등에 맞고 튀었지만, 심판진은 '토치가 파울 라인 안쪽으로 뛰었다'며 송구 방해를 선언했다.

배니스터 감독이 이에 항의하다 퇴장 명령을 받았다.

후속타자 추신수의 땅볼 타구 때 1루수 힉스의 포구 실책이 나와 텍사스는 한 점을 더 보탰다.

팀이 승리한 덕에 추신수는 기록 달성 후 마음 편하게 웃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