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힐링골프] 스위트 스폿 면적 확대… 던롭스포츠의 '진화' 젝시오X
던롭스포츠코리아는 올해 젝시오의 열 번째 업그레이드 모델인 ‘젝시오X(텐)’을 내놨다. 이 제품은 ‘기분 좋은 타구 경험’을 제공하는 데 기술력을 집중했다. 젝시오X의 핵심 기술은 ‘트루 포커스 임팩트’다. 스위트 스폿에 정확히 맞혔을 때 폭발적인 비거리와 상쾌한 타구감을 체험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제품은 ‘정타를 만들어 준다’는 점을 강조했다. 평소처럼 스윙해도 정타율이 높아진다면 드라이버 비거리가 늘어 안정적인 코스 공략도 가능해진다. 이를 위해 ‘스마트 임팩트 샤프트’ 기술과 ‘하이 에너지 임팩트 헤드’ 기술이 적용됐다.

먼저 스마트 임팩트 샤프트 기술을 살펴보자. 디지털 임팩트 시뮬레이션을 통해 스윙 시 인체의 움직임 단계에 따라 부하량이 변화하고 다운스윙 때 인체의 떨림이 타점을 분산시키는 원인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이를 억제함으로써 타점 분산을 줄이도록 했다. 이를 위해 샤프트 그립 부분을 부드럽게 하고 전체적으로는 강성을 높여 백스윙과 다운스윙 시작점까지 최대한 변형을 억제했다. 업체 측은 “그 결과 평소와 같은 골퍼의 스윙 속에서 다운스윙 시 몸의 떨림을 5% 정도 억제하는 데 성공했고 타점 분산을 28% 줄여주는 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헤드 페이스도 진화했다.

스위트 스폿을 최대화한 하이 에너지 임팩트 헤드 페이스면을 세분화했다. 이 중 골퍼의 타점 확률이 높은 영역을 분석해 해당 영역의 반발 성능을 집중 향상해 실질 스위트 스폿 면적을 기존 대비 34% 확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