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쉽기보다는 오히려 자신감 생겨…4관왕 기대 보답 못 해 죄송"
"500m 경기가 가장 생각나"…심석희와의 불화설엔 "사실무근"
최민정 "2관왕도 만족… 후회 남지 않아"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2관왕에 오른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의 최민정(성남시청)은 "올림픽을 준비하면서 행복했다.후회가 남지 않는 올림픽이었다"고 말했다.

최민정은 23일 강릉 올림픽파크 코리아하우스에서 열린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 기자회견에서 "최대한의 준비를 했고, 최대한을 보여줬기 때문에 성적에 아쉬움은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최민정은 "1,000m 결승 때 마지막에 넘어지면서 그렇게 올림픽이 끝나긴 했지만 아쉬움보다는 오히려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며 "쇼트트랙은 워낙 변수가 많은 종목이어서 오히려 더 재미있게 경기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분이 4관왕 기대도 해주셨지만 저는 2관왕 달성도 솔직히 너무 만족한다"며 "다만 그 기대에 보답을 못 한 점은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여자 대표팀 기자회견에서는 쌍두마차로 불리던 최민정과 심석희(한국체대)에 관심이 집중됐다.

전날 여자 1,000m 결승전에서 둘이 한데 엉켜 넘어지는 바람에 사상 처음으로 이 종목에서 노메달을 기록한 만큼 전략 실패가 아니냐는 공격적인 질문도 나왔다.

이어 코치진에게는 1,000m 경기에서 초반 스퍼트 전략이 낫지 않았느냐는 지적도 쏟아졌다.

그러자 최민정은 "경기할 때마다 각자 자신이 있는 기술을 쓴다"며 "전반적으로 선수들의 속도가 올라오다 보니 선두에 서서 경기하는 선수가 많아진 것 같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최민정 "2관왕도 만족… 후회 남지 않아"
최민정은 '먼 훗날 평창올림픽 하면 어떤 순간이 가장 기억에 남을 것 같으냐'는 질문에 2위로 골인하고도 실격판정으로 은메달을 받지 못한 500m 결승전을 꼽았다.

그는 "지금은 끝난 지 얼마 안 돼서 잘 모르겠지만 500m가 아무래도 생각이 많다"며 "시간이 흐르면 1,500m나 계주 등 다른 종목도 소중한 기억으로 생각날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최민정은 심석희와 사이가 안 좋다는 소문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전혀 사실무근이라며 불쾌해 하는 표정도 엿보였다.

최민정은 "나라를 대표해서 같은 꿈을 이루려고 가는 사람들한테 사이가 안 좋다고 말하는 건 좀 아닌 것 같다"며 "서운한 게 있으면 언니와 늘 이야기해왔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