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승 3패로 공동 5위…4강 진출 위해 스위스·캐나다 넘어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컬링 믹스더블(혼성 2인조) 장혜지(21)-이기정(23)이 끈질긴 추격으로 '강호' 러시아 부부와 팽팽한 연장 접전을 벌으나 아쉽게 패했다.

장혜지-이기정은 10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믹스더블 컬링 예선 5차전에서 러시아 소속 올림픽 선수(OAR) 아나스타샤 브리즈갈로바(26)-알렉산드르 크루셸니트키(26)에게 5-6으로 패했다.

장혜지-이기정은 예선 전적 2승 3패에 몰렸다.

순위는 중국과 공동 5위다.

4강에 안정적으로 진출하려면 남은 스위스, 캐나다와 경기에서 반드시 이겨야 한다.

OAR은 예선 전적 4승 1패로 앞서나가며 공동 1위를 유지했다.

부부인 브리즈갈로바-크루셸니트키는 2016년 세계믹스더블컬링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강팀이다.

러시아가 도핑 파문으로 평창동계올림픽 출전 자격을 박탈당한 가운데 이들 부부는 엄격한 약물 검사를 통과해 개인 자격으로 평창올림픽에 참가했다.

장혜지-이기정은 위축되지 않았다.

장혜지-이기정은 1엔드 득점에 불리한 선공인데도 점수를 따는 '스틸'에 성공, 1점을 먼저 앞섰다.

OAR이 다시 후공을 잡은 2엔드는 1실점으로 막았다.

3엔드, 장혜지가 마지막 스톤으로 하우스(표적) 중앙에 있는 OAR의 스톤 2개를 쳐내고 중앙을 탈환하는 환상적인 샷에 성공하며 1점을 추가했다.

4엔드에는 대량 실점 위기를 맞았다.

장혜지가 중앙의 OAR 스톤을 밀어내며 불을 껐지만, 후공인 OAR은 마지막 스톤으로 한국 스톤을 다시 밀어내며 2점을 가져갔다.

점수는 2-3으로 역전됐다.

5엔드 OAR의 브리즈갈로바가 한 번에 한국 스톤 3개를 쳐내는 '트리플 테이크 아웃'에 성공하며 상승세를 탔다.

장혜지-이기정은 1점을 추가로 잃었다.

6엔드, 장혜지-이기정은 타임아웃 후에 던진 회심의 샷이 OAR 가드에 걸려 실패하며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장혜지가 마지막 스톤으로 하우스 중앙에 있던 OAR의 스톤 2개를 모두 밀어내면서 통쾌한 1득점에 성공, 1점 차로 추격했다.

7엔드는 '파워플레이'를 행사한 OAR에 1점만 내줬다.

파워플레이는 후공 팀이 방어용 스톤을 정중앙이 아닌 양옆에 놓아 득점에 유리한 상황을 만드는 것이다.

경기당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는 작전이다.

8엔드에는 장혜지-이기정이 파워플레이를 사용했다.

OAR은 호그라인 침범 파울(호그라인을 넘기 전에 스톤을 놓지 않는 것)을 범하며 흔들렸다.

장혜지-이기정은 2점을 따라잡으며 5-5 동점을 만들고 연장전으로 OAR를 끌고 들어갔다.

OAR은 또 트리플 테이크 아웃으로 장혜지-이기정을 압박했다.

장혜지-이기정은 마지막 샷으로 중앙을 차지하며 끝까지 맞섰다.

그러나 OAR이 마지막 스톤으로 중앙을 다시 가져가면서 승리를 가져갔다.
컬링 장혜지-이기정, 러시아 선수에 아쉬운 연장패
8개 참가국이 각각 예선 2경기를 남겨둔 가운데 캐나다, 노르웨이, OAR이 4승 1패로 공동 1위를 달리고 있다.

스위스가 3승 2패 단독 4위로 뒤쫓고 있고, 한국과 중국이 공동 5위다.

미국은 1승 4패로 7위, 핀란드는 5패로 8위에 머물러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