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과 F조 1차전 장소인 모스크바 인근…디나모 클럽 훈련장
신태용호 2차전 상대 멕시코, 노보고르스크에 베이스캠프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에서 격돌하는 멕시코가 모스크바 인근 노보고르스크에 있는 디나모 모스크바 클럽의 훈련장에 베이스캠프를 차린다.

멕시코축구협회는 5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러시아 월드컵 조 추첨식에 참석한 후안 카를로스 오소리오 감독이 월드컵 기간에 베이스캠프로 사용할 디나모 모스크바 훈련장 시설을 점검했다"고 공개했다.

모스크바 인근 노보고르스크에 자리 잡은 디나모 모스크바 훈련장은 2개의 천연잔디 구장과 1개의 인조잔디 구장이 있고,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배구장, 농구장, 핸드볼장, 풋살장 등 실내 체육시설도 갖춰졌다.

훈련장의 크기는 2만5천㎡(약 7천600평)로 회의실과 당구장, 식당, 병원, 재활센터, 사우나, 수영장 등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오소리오 감독은 "정확히 1년 전 베이스캠프를 방문했을 때 남은 예선 경기가 많아 이곳에 다시 올 수 있을지 불투명했었다"라며 "당시 최상의 월드컵 준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해 줄 디나모 모스크바 훈련장을 선택했고, 마침내 우리는 이곳에 오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독일 등 월드컵에 나서는 다른 나라들도 디나모 모스크바 훈련장을 원했지만 멕시코축구협회가 일찍 확보했다"라며 "이곳에서 월드컵 준비를 잘하겠다"고 덧붙였다.
신태용호 2차전 상대 멕시코, 노보고르스크에 베이스캠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