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프로야구 지바롯데 마린스 우완 투수 이대은(27)이 경찰야구단 입단 지원서를 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23일 야구 특기 지원자로 의무경찰 선발시험에 응시한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가장 눈에 띄는 선수가 이대은이다.

이대은은 신일고 재학 중이던 2007년 미국 프로야구 시카고 컵스와 계약했다.

2008년부터 2014년까지 컵스 산하 마이너리그에서 뛴 그는 2015년부터 일본으로 활동 무대를 바꿨다.

이대은이 KBO리그에 돌아오려면 해외 구단과 계약 만료 후 2년 유예 기간을 거쳐야 한다.

규정이 바뀌지 않으면 2년 동안은 퓨처스리그도 뛸 수 없다.

현재 규정으로는 경찰야구단 입단은 가능하지만, 퓨처스리그에서는 뛸 수 없다는 의미다.

고교 졸업 후 곧바로 미국에 진출한 지난해 김선기가 상무에 입대해 올해 퓨처스리그에서 뛰고 있다.

그러나 KBO 이사회가 올해 1월 '해외진출 후 국내 프로구단에 입단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무와 경찰야구단에 입단한 선수는 경기에 출장할 수 없다'는 규정을 신설했다.

이대은은 9일 연합뉴스 인터뷰에서 "나는 한국 성인 남자다.

당연히 군대에 가야 한다.

'군대에 가지 않아야 한다'는 생각을 한 번도 한 적이 없다"고 단호하게 말하며 "다만 상무나 경찰 야구단처럼 야구를 하며 복무하는 곳에서 군 생활을 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두산 베어스 외야수 정수빈, LG 트윈스 내야수 오지환, KIA 타이거즈 우완 투수 한승혁, 한화 이글스 외야수 장운호 등도 경찰야구단 입단 시험에 응시했다.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jiks79@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