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sure&] 자외선 차단 기능 원단에…장시간 물놀이에도 '쾌적'
워터스포츠 인구 증가와 함께 물놀이 복장의 트렌드도 변하고 있다. 몸매를 다 드러내는 비키니에서 상반신을 감싸는 형태의 워터스포츠웨어인 래시가드가 바캉스룩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Leisure&] 자외선 차단 기능 원단에…장시간 물놀이에도 '쾌적'
‘레스큐(Rescue)’란 콘셉트로 선보인 K2의 래시가드 컬렉션은 워터 아웃도어 활동에서 신체를 보호하는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K2의 래시가드는 자외선(UV) 차단 기능이 있는 원단을 사용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물은 빠르게 건조시킨다. 지퍼와 절개 부분이 피부에 닿지 않도록 세심하게 설계했으며 신축성도 뛰어나 편안한 착용감이 돋보인다.

대표 제품인 ‘레스큐360 래시가드’는 뛰어난 신축력을 지닌 트리코트 소재를 사용, 활동성을 높였다. 워터스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래시가드답게 빠른 건조기능과 우수한 땀 흡수기능을 자랑한다. 여름철 장시간 물놀이에도 체온을 유지해주고 오랫동안 쾌적함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블랙, 레드, 화이트, 라임, 터콰이즈 5개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5만9000원이다.

[Leisure&] 자외선 차단 기능 원단에…장시간 물놀이에도 '쾌적'
아쿠아 슈즈인 ‘레스큐 아쿠아1’과 하의인 ‘레스큐 보드쇼츠’를 함께 코디하면 스타일리시하고 편안한 바캉스룩을 완성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레스큐360 재킷’은 후드스타일의 래시가드로 신축성과 복원력이 우수한 카르비코 소재를 사용해 신체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늘어나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자유로운 활동을 돕는다. 후드 타입으로 물놀이 도중 휴식 때 햇빛으로부터 머리와 얼굴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지퍼 안쪽에 추가 마감처리를 해 지퍼로 인한 상처를 막았다. 래시가드 양쪽 포켓을 통해 가벼운 수납도 가능하다. 블랙, 레드, 라임, 터콰이즈 4개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3만9000원이다.

‘레스큐 네오플랜 하이브리드 재킷’은 전문가형 래시가드다. 몸통 전면부에 네오플랜 소재를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네오플랜은 잠수복 소재로 사용할 만큼 신축성과 보온성을 자랑하며 방수 작용이 뛰어나 장시간 물놀이에도 체온 저하 현상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가격은 23만9000원.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