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프로야구 시애틀 매리너스와 1년 마이너리그 계약을 한 이대호가 5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연합뉴스
미국 프로야구 시애틀 매리너스와 1년 마이너리그 계약을 한 이대호가 5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연합뉴스
시애틀과 1년 마이너 계약…"25인 로스터 들면 메이저리거"

"25인 로스터에 들면 메이저리거, 들지 못하면 마이너리거죠."

이대호(34)가 미국 프로야구 시애틀 매리너스와 1년 마이너리그 계약을 하고 귀국했다.

현재 그의 신분은 마이너리거다.

하지만 경쟁을 통해 메이저리거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안고 돌아왔다.

이대호는 5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지난달 4일 개인 훈련과 미국 프로야구 입단 협상 두 가지를 노리고 미국 애리조나로 출국한 그는 32일 만에 한국으로 돌아왔다.

한국으로 들어오기 직전 이대호는 시애틀과 메이저리그 스프링캠프 초청을 포함한 1년짜리 마이너리그 계약을 했다.

메이저리그에 입성하고, 어느 정도 성적을 내야 최대 400만 달러(약 48억7천만원)를 받는 계약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초 기대했던 메이저리그 계약은 아니었다.

시애틀은 이대호를 40인 로스터에 포함하지 않은 채 메이저리그 스프링캠프에 초청하기로 했다.

이대호는 스프링캠프에서 입지를 다져야 메이저리그 무대에 오를 수 있다.

시애틀 지명타자 자리는 지난해 44홈런을 친 넬슨 크루스가 이미 확보했다.

현재 이대호가 그리는 최상의 시나리오는 왼손 투수에 약한 좌타 1루수 애덤 린드와 플래툰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대호는 헤수스 몬테로, 스테판 로메로, 가비 산체스와 '우타 1루수' 자리를 놓고 경쟁할 전망이다.

이대호는 일본프로야구 소프트뱅크 호크스에 잔류하면 5억엔(약 50억7천만원) 이상을 보장받고, 팀 중심 타자로 극진한 대접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내 야구 인생 마지막 목표"라고 밝힌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해 모험을 택했다.

진짜 목표를 이루려면 25인 로스터에 이름을 올려야 한다.

이대호는 "마이너리그 계약이라고 하지만, 사실 25인 안에 들지 못한 선수는 모두 마이너리거 아닌가"라고 되물으며 "나는 지금 가장 밑바닥에 있다.

올라갈 일만 남았고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이대호는 비자가 나오는 대로 미국 애리조나 피오리아로 건너가 25인 로스터 진입을 위한 경쟁에 돌입한다.

시애틀은 한국시간으로 25일 야수 전체가 모이고, 26일부터 새 시즌을 대비한 팀 훈련을 시작한다.

(영종도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jiks79@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