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부들의 비리 파문에 휩싸였던 국제축구연맹(FIFA)이 14년 만에 적자를 기록할 전망이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2일(현지시간) 관계자를 인용해 FIFA가 올해 6700만파운드(약 1165억원)의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보도했다.

각종 중계권과 광고 계약으로 천문학적인 수입을 얻고 있는 FIFA가 적자를 기록한 것은 2001년 이후 처음이다.

올해 FIFA의 부패 스캔들이 불거진 후 후원사들로부터의 수익이 감소한 것이 적자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FIFA는 이미지 하락 탓에 계약기간이 끝난 소니와 존슨 앤드 존슨, 캐스트롤 등의 후원사의 빈자리를 아직 채우지 못한 상태다.

또한 FIFA는 고액의 변호사 선임 등 법률 서비스에 지출한 비용이 급증한 것도 적자의 원인이 됐다는 분석이다.

그러나 FIFA 관계자는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장기전망은 좋다"며 "FIFA는 충분히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고 말했다.

[SKT, 헬로비전 인수로 '판' 바꾼다…미디어 산업에 5조원 투자] [유통변혁기를 대하는 오프라인의 자세…'즐기는 쇼핑공간'] ['과탐 쇼크' 서울대 의대의 굴욕 될까] [삼성 신임사장단, 비장한 첫 출근길…"열심히 하겠다" 각오] ['눈'에 힘주는 스마트폰…일반인도 영화감독처럼]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