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미션답사 앱' 출시

◆관광 벤처기업 ‘나의 문화유산답사(mydapsa.net)’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지도를 따라가며 경복궁의 왕실문화와 역사를 둘러볼 수 있는 ‘경복궁 미션답사 앱’을 출시했다.

문화유산해설사의 설명에 의존하지 않고 흥미로운 미션을 수행하며 자기주도형 학습이 가능한 앱이다.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코스에 따라 3종이 출시됐으며 미션 수행에 코스별로 1시간 정도 걸린다.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한 창조관광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을 받은 상품이다.

한류관광 단지 조성 상호협력

◆한국관광공사와 경기도, 경기도시공사는 28일 경기도청 국제회의실에서 고양관광문화단지(한류월드) 내 한류관광 MICE 복합단지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양해각서에는 한국관광공사가 한류관광 MICE 복합단지(가칭 ‘한류드림누리’)를 본격 조성하고, 한류월드 시행 주체인 경기도와 경기도시공사는 이를 위해 토지우선 공급 등 제반 행정사항을 적극 지원·협력한다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설 연휴 여행 상품 출시

◆웹투어(webtour.com)는 설날 당일여행과 1박2일 숙박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두 상품 모두 다음달 9일과 11일 출발하며 고래산업의 메카인 울산과 천년고도 경주를 둘러보는 일정으로 짜여졌다. 1박2일 상품의 경우 특급호텔 숙박이 포함돼 있다. 당일 여행 2만4900원, 숙박 여행은 11만5000원. (02)2222-2649

2명부터 '출발 보장 기획전'

◆KAL투어(kaltour.com)는 여행 출발 최소 인원을 상품에 따라 2~12명으로 대폭 줄여 예약만 하면 취소 걱정 없이 여행할 수 있는 출발 보장 기획전을 내놓았다. 출발 최소인원을 2명, 4명, 6명, 8명, 10명, 12명으로 구분해 인원별 패키지 상품을 구성했다. 출발일 기준 오는 12월6일까지 연간 진행한다. 최소 2인 예약상품은 69만9000원부터이며 이탈리아 완전일주 여행은 최소 12명, 339만원부터 출발할 수 있다.

제주~푸저우 노선 주 2회 운항

◆제주항공은 지난 25일부터 제주~푸저우(福州) 노선에 취항했다. 주2회(월·금요일) 운항한다. 중국 푸젠성(福建省) 푸저우는 아직 한국과 항공자유화 협정을 체결하지 않아 정기 직항편이 없는 도시다. 이번 취항으로 제주항공은 지난해 말부터 운항하고 있는 인천~타이위안(太原), 제주~닝보(寧波), 인천~자무쓰(佳木斯)를 포함, 모두 4개의 중국 부정기 노선을 운항하게 됐다. 연내 2~3개 대도시에 추가로 부정기편 운항을 계획하고 있다.

반얀트리, 인도 케랄라 리조트

◆반얀트리 호텔앤리조트그룹은 오는 4월 인도 케랄라주에 ‘반얀트리 케랄라(Banyan Tree Kerala)’를 개장한다. 인도 남서부 지역의 케랄라주는 가디언지가 ‘죽기 전에 꼭 가야 할 세계휴양지 101’로 뽑았을 만큼 아름다운 휴양지로, ‘인도 속의 유럽’이라고 불린다. 반얀트리 케랄라에는 아유르베다 전문센터, 인도 남부와 정통 태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3개의 레스토랑과 세미나, 콘퍼런스홀, 갤러리, 피트니스 및 요가 센터, 수영장 등의 부대시설과 키즈클럽을 갖추고 있다.

밸런타인데이 커플 패키지

◆아스토리아호텔 벨라쿨라63은 ‘러브홀릭 발렌타인데이’ 패키지를 선보인다. 밸런타인데이 당일 제공되는 커플세트 메뉴는 샤프란향에 새우를 곁들인 리조또, 페퍼로나타와 레몬버터소스 도미구이, 안심스테이크, 디저트 초콜릿 파나코타 등으로 구성된다. 2인 6만9000원이며, 커플세트는 7만9000원. 커플사진을 찍어 이메일로 발송해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02)2275-74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