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29·클리블랜드 인디언스)가 공격에서는 여전히 주춤한 모습을 보였으나, '철벽 수비'로 팀에 기여했다.

추신수는 25일 (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타깃 필드에서 이어진 미네소타 트윈스와의 방문 경기에 3번 타자 겸 우익수로 선발 출장해 4타수 1안타를 치고 시즌 타율을 0.207로 조금 높였다.

1회초 2사 주자 없을 때 추신수는 미네소타 선발투수 칼 파바노의 143㎞짜리 싱커를 공략해 우익수 앞에 떨어지는 깨끗한 안타를 쳐 찬스를 만들었다.

그러나 다음 타자 카를로스 산타나가 뜬공으로 물러나 선취점으로는 연결되지 않았다.

추신수는 3회말 수비에서 '레이저 송구'를 뽐내며 홈으로 쇄도하던 주자를 두 차례나 잡아냈다.

1사 주자 1, 2루 상황에서 제이슨 쿠벨이 안타를 때리자 추신수는 자신의 바로 앞에 떨어진 공을 잡은 뒤 홈으로 뿌렸고, 2루 주자 알렉시 카시야는 홈 베이스를 밟지 못한 채 포수 태그 아웃됐다.

2점을 내준 뒤 2사 2루에서 마이클 커다이어가 짧은 우전 안타를 치자 추신수는 재빨리 앞으로 달려나오면서 공을 낚아챘고, 포수 루 마슨에게 노 바운드로 정확하게 송구해 저스틴 모노를 아웃시켰다.

곧장 이어진 4회초 공격에서 선두 타자로 나선 추신수는 2루수 땅볼로 물러났고, 5회에는 중견수 플라이에 그쳤다.

팀이 3-4로 역전을 당한 8회초 추신수는 다시 선두 타자로 출전했지만 구원 투수 글렌 퍼킨스의 빠른 공에 방망이를 헛돌리며 삼진 아웃 당했다.

클리블랜드는 미네소타에 3-4로 졌다.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songa@yna.co.kr